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렉서스 ES 300h 역사
렉서스 ES 300h 역사는 생각보다 오래 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세계적인 프리미엄 브랜드 차 입니다. 그럼 렉서스 ES 300h는 도대체 어떤 차이길래 아직 까지 국내에서 인기가 좋을까? 많은 장점이 존재하기도 그에 반에 많은 단점이 존재 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세상에 인간의 욕심이나 욕망을 다 충족 할 수 있는 차량은 없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아직도 국내에서는 일본 상품에 대한 적개심이 일지만 여전히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렉서스 ES 300h 역사를 전격 분해하여 인기의 비결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한다.
한국에서 일본 상품 불매 운동이 아직 까지도 유효하지만, 여전히 일본 자동차 브랜드 그리고 토요타 자동차의 대표적인 플래그십 모델 세단인 렉서스 ES 300h의 인기는 여전히 국내에서 좋다.
이는 비단 일본 차라서 불매 운동으로 번지면서 대한민국 정서와 맞지 않는 분위기를 정면으로 받으면서 여전히 국내 시장에서 연간 7 천대 가까운 판매고를 올리는 렉서스 ES 300h 역사에 대하여 전격 분해를 해보려고 한다.

렉서스 ES 300h 란
전세계적으로 일본의 자동차는 단연 최고의 품질과 최고의 안전성 그리고 최고의 상품성으로 현재 내연 기관 자동차 시가 총액 부분에서 단연 1등의 위치에 토요타라는 회사가 존재한다.
그중에서 이미 토요타 자동차에서는 1980년 말부터 프리미엄 말 그대로 비싼 브랜드 세단을 개발하였으며, 그 이름을 렉서스라고 불렀으며 미국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구가하였다.
렉서스 ES 300h는 전륜 구동 준대형 세단으로서 현재 판매되고 있는 버젼은 7세대 풀 체인지 모델이다. 그리고 현재 한국에서 제일 잘 팔리고 있는 모델이기도 하다. 심지어 차를 너무 잘 만들어서 경쟁 회사에서 ES 300h를 벤치 마킹하여 차를 만들기도 하였다는 많은 소문도 있는 그야말로 일본 최고의 프리미엄 자동차라고 생각한다.
렉서스 ES 300h 역사
렉서스 ES 300h 역사는 아주 오래전부터 시작된다. 그럼 1세대부터 현재 7세대 까지 역사를 아래에서 정리해보겠다.
1세대 모델 (V20 _ 1989년부터 1991년)
- 무려 첫 양산 모델인 1세대 차량이 1989년에 처음 출시되었다. 당시 출시되자마자 많은 인기를 구가하였다. 왜냐하면 당시에 최신 사양의 옵션을 장착하였으며 엔진의 힘도 아주 훌륭한 156마력의 성능을 발휘하였다.
2세대 모델 (XV10 _ 1991년부터 1996년)
- 1991년에 상위 모델의 출시 이후 1992년 일본 내수용으로 출시되어 많은 인기를 얻었다.
3세대 모델 (XV20 _ 199년부터 2001년)
- 이전 세대 모델에 비하여 판매량에서 매우 나쁜 성적을 거둔 모델이다. 이유는 외형적으로 이전 세대 디자인과 비슷하고 성능적으로도 상품성이 개선되지 못하여 일본 내수 시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외면 받았다. 그리하여 판매량도 떨어지고 조기에 단종 되어진 불 명예를 겪었다.
4세대 모델 (XV30, 2001년부터 2006년)
- 기존 3세대 모델의 흥행 참패로 인하여 렉서스는 정말 많은 노력으로 전면적인 풀체인지를 단행 하면서 다시 인기 몰이를 하였다. 그리고 처음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한 첫 모델이다.
당시 한국 시장에서 저렴한 수입 준 대형 차라는 인식이 성공하여 한때 서울에서 많은 렉서스 ES 300h가 도로를 활보하였다. 그리고 한국 출시 첫해에 토요타 코리아는 ES 300h의 많은 판매량에 힘입어 본사인 일본에서 최고의 지점이라는 평가도 받았다.
5세대 모델 (XV40, 2006년부터 2012년)
- 5세대 모델부터 진정한 렉서스 ES 300h의 프리미엄 전략이 더욱 올라갔다는 생각을 한다. 왜냐하면 준대형 세단의 기준인 배기량에서 3000cc 이상으로 체급을 올려서 엔진을 설치 하였으며(V6 3.5L) 이로 인하여 동력이 크게 증가하여 운전 주행 능력이 대폭적으로 향상되었다.
- 그러나 프리미엄급 차량으로 인식되어진 해당 모델에 아주 사소한 라이팅 부분에서 그당시 최신의 재료인 LED를 사용하지 않아서 비난을 받기도 하였다. 당시 한국 출시 가격으로는 풀옵션 기준으로 5,500 만원 정도 판매를 하였으며, 공인 복합 연비도 준수한 기록을 나타냈다.
- 하지만 5세대 모델의 급격한 인기로 인하여 렉서스는 품질 문제에 신경 쓰지 못하였으며 미국 시장에서 급 발진으로 인한 안전 사고가 연일 발생하여 리콜을 하기도 한 역사가 존재한다.
6세대 모델 (XV 60, 2012년부터 2018년)
- 2012년에 출시 되어진 6세대 모델은 구형 렉서스 모델에 비하여 새로워진 디자인 플래폼으로 제작이 되어 전혀 다른 외형 디자인으로서 현재의 비싼 이미지를 구축하였다. 그리고 이때부터 렉서스는 하이브리드 모델을 추가하여 소비자들에게 인식을 시켜주었다.
- 또한, 6세대 모델부터 프리미엄 럭셔리 이미지를 한층 끌어올려 주행 성능에 스포츠 모드를 추가하여 운전하는 맛을 한층 강화하였다. 그리고 차량 외부 패널의 강성을 높이기 위하여 레이저 용접을 하였으며, 그에 따른 엔진 힘도 증가하여 최고 출력도 대폭 인상 되었다.
7세대 모델 (XZ10, 2018년 부터 현재)
- 풀체인지를 하여 새롭게 2018년에 7세대 모델이 출시되었다. 이는 6년만에 이루어진 전격적인 풀체인지로서 신형 하이브리드 시스템 장착과, 다이나믹 포스 엔진 설치, 렉서스하면 알아주는 내부 진동 최소화와 정숙성을 끓어올리기 위하여 최대 용량의 방음제를 사용하여 자동차를 만들었다.
- 그리고 연비 부분에서 새로운 하이브리드 장치의 설치로 많은 개선을 이루었다. 내부는 실내 공간이 더욱 늘어났고, 인체 공학적 디자인으로 체형에 따라서 시트를 맞춤으로 설정하는 기능을 추가하여 장거리 운전을 하더라도 피로감을 덜어주었다.
이상 렉서스 ES 300h 1세대부터 7세대까지 전격 분해를 해보았다. 참고로 렉서스 ES 300h의 가격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 렉서스 홈페이지에서 확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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