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쏘렌토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쏘렌토 하이브리드가 페이스리프트가 현재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잘 팔리는 이유가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국내 전체 자동차 시장에서 궁극의 판매량 1위는 쏘렌토 모델입니다. 그중에서도 하이브리드 차량이 당연히 압도적으로 판매량 1등을 달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하이브리드 차량이 다시 최근에 이렇게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석권하고 있을까요? 그리고 승용차도 아니고 중형 SUV 차량이 왜 이렇게 잘 팔리고 있는지 좀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리하여 오늘은 쏘렌토 하이브르드 페이스리프트가 한국 자동차 시장에서 그리고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이유에 대하여 차근 차근 살펴보겠습니다.

요즘 한국인들의 자동차 구매 성향을 정확히 이야기 하면, 가족 형 패밀리카로 적합한 모델로 중형 세단 중심의 구매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최근 몇 년 사이에 SUV 차량의 디자인이 도시에서도 차를 가지고 다니기 적합하도록 사람들에게 감성적으로 다가갔습니다.

그 결과 대중들의 일하는 패턴이 여가를 중요시하고, 각 회사에도 적극적으로 휴가를 권장하고 있어서 자연스럽게 사람들은 캠핑이나 차박을 하려면 본인 소유의 차량에 이런 저런 짐을 싫고 다녀야 하며, 때에 따라서 야외에서 숙식이 가능할 수 있도록 생각보다 많은 장비들을 싫고 다녀야 합니다.

그럼 오늘은 이러한 사람들의 차량 구매 목적이 도시에서도 잘 어울리고 가족들과 캠핑도 할 수 있도록 최적화 되어진 쏘렌토의 모든 것들에 대하여 아래에서 자세히 다루어 보겠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쏘렌토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쏘렌토


쏘렌토는 현재 1세대 모델(2020년 ~2009년) 이후 무려 23년이라는 세월이 지나 현재의 페이스리프트 버전으로 소비자들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2세대 모델 XM은 2009년부터 2014년 동안 고객들에게 선보이면서 당시에도 선풍적인 인기를 국민들에게 얻었습니다.

당시 쏘렌토 2세대 모델은 쏘렌토 R이라는 명칭으로 풀체인지급으로 전부 바꾼 시도였다. 특히 엔진부터 외형의 모습까지 현대차와 같은 디자인 플래폼을 사용하기 때문에 현대차의 느낌이 베어 나오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당시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며 그 정도 크기의 모델에서 당당히 SUV 판매 1등에 오르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3세대 모델 UM을 2014년부터 2020년까지 시장에 내놓으며 다시 국내 SUV 시장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그대로 유지하였다. 특히 3세대 모델에서는 크기가 커지면서 당시 대형 SUV 최강자인 기아 자동차 모하비의 후속작이 아니냐는 평가를 받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현재 버전인 4세대 모델 MQ4(2020. 03 ~ 현재) 가 시장에 출시 되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MQ4


현재 국내외를 막론하고 전기차를 대체하는 인기 차로 하이브리드 모델이 선풍적인 인기로 판매량에서도 전통적인 시장의 강자 세단을 밀어내고 당당히 1등을 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국내 중형 SUV 시장을 씹어먹고 있는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판매량은 동일한 차종의 내연 기관 모델과 비교해도 압도적입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초기 출시 당시 몇 일 만에 너무 많은 계약 물량을 받아서, 물량이 연간 생산량을 뛰어 넘어 일시적으로 계약을 중단하는 사태도 벌어지기도 하였습니다.

이 당시 쏘렌토 하이브리드 MQ4의 특징은 국내에서도 친환경 인증 자동차 분류에서 처음 채택이 되어 많은 유지 관리 혜택이 있었기 때문에 판매량을 늘리는데 일조하였습니다. 하지만 4WD 모델은 친환경 인증을 현재까지 받고 있지 못하고 있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F/L) 잘 팔리는 이유 1


MQ4 모델이 판매량에서 압도적이었으나, 기아 자동차에서는 2023년 하반기에 또다시 페이스리프트를 하여 새로운 모델의 더 뉴 쏘렌토를 출시하였습니다. 그리고 현재까지 국내 시장에서 전 자동차 판매 순위에서 1등을 하고 있습니다.

판매량에서 이렇게 많은 인기를 누리는 근본적인 이유는 첫 번째 중형 SUV 에서 탁월한 연비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연비의 가장 중요한 공차 중량이나, 운전자의 습관, 타이어 휠 크기등을 동일하게 기준을 잡고 비교한 것입니다.

결정적으로 연비가 높아지게 된 이유 중 하나가 페이스리프트 되면서 전기 모터의 용량을 상승 시켰습니다. 기존에는 44.2 kw 출력 전기 모터가 현재는 47.7kw로 상승되어 저속 모드에서 모터의 힘이 더 좋아서 연비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 쏘렌토 하이브리드 복합 연비는 무려 15.7km/L를 구현하고 있으며, 연비에 집착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차라고 생각합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F/L) 잘 팔리는 이유 2


2번째 이유로는 무엇보다 기아차를 연상하게 만드는 패밀룩 디자인을 적용하면서 기아 자동차의 정체성이 그 어떤 시기보다도 더욱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고 고급지게 다가가게 되었습니다. 다시 말해 브랜드의 가치가 좀 더 높아져서 고객들이 많이 찾고, 사용하게 되었다고 해석을 해야 합니다.

디자인의 변화는 기아 자동차의 전체 모델의 판매량을 올리게 되었으며, 이에 더하여 기아차에서는 보다 적극적인 쏘렌토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홍보 전략을 잘 기획하여 보다 많은 소비자를 확보 그리고 판매량을 상승 시켰습니다.


글을 마치며

결국 쏘렌토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는 뛰어난 연비와 가족 중심의 차량 구매 성향이 세단에서 suv로 변화 그리고 디자인 변경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공감대를 이끌어 내어 판매량에서도 좋은 결과를 나타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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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스포티지 투싼 하이브리드 연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