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투싼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투산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이정도 관심과 인기가 있을 줄 정말 전혀 예상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왜냐하면 얼마 전 유럽에서 비밀리에 시험 주행을 하던 현대차 투싼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차량이 누군가에 의하여 스틸 샷이 찍히면서 전세계 자동차 관련 종사자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리하여 현재 투싼이 어떤 모습으로 다시 페이스리프트를 하여 고객들에게 출시 될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연일 관심이 뜨겁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투싼 페이스 리프트 하이브리드 출시 일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사실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세계 시장에서 현대차의 1등 판매 자동차입니다. 그래서 국내에서는 당연히 판매량에서 높은 순위권을 유지 하고 있지만 해외 시장에서는 단연코 독보적인 판매 실적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 정도 판매량이 증명 되려면 전 세계에서 투싼을 사랑하는 소비자들이 너무 많이 있다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이런 판매 실적이 하루 아침에 만들어진 것은 아닙니다. 수많은 시행 착오를 거치면서 현재 투싼 하이브리드 NX4는 2020년 10월 출시를 하여 약 3년이라는 시간이 지난 모델이지만, 초반에는 많은 문제점들이 발견되어 투싼을 사랑하는 소비자들에게 혹독한 질타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당시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이슈들이 수면 아래에 묻혔으며, 회사에서 적극적인 문제 해결책을 제시하고, 능동적으로 교체, 수리를 실행하면서 소비자들의 원망을 잠재운 이력도 있었습니다. 그러면 과연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하여 외관 디자인은 얼마나 변경이 되었으며, 실내 디자인 역시 어떻게 변경이 되었는지 참 많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외관
현재 스파이샷으로 찍힌 외관 디자인의 변화는 기존 현대 투싼 NX4 이전 모델의 디자인이 워낙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아서 기존 디자인을 최대한 살리면서 디테일을 강조한 변화로 소비자들에게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면부 디자인
위장막으로 가려진 전면부를 살펴보면 기존 프론트 라디에이터 양 옆으로 히든 램프의 위치의 변화가 예상되는데요, 아마도 기존 파라메트릭 히든 쥬얼 램프 보다 좀 더 아래로 내려간 모습입니다.
또한 그릴의 패턴을 좀더 크고 굵게 만들어 더욱더 오프로드 성향의 컨셉으로 진화한 모습인데요, 미국 용으로 만들어진 소형 픽업 트럭 산타크루즈와 매우 비슷한 모양의 전면 그릴 패턴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대 투싼을 좋아하는 애호가들은 같은 회사의 차량 디자인을 이리저리 돌리고 합쳐서 새롭게 만들어낸 결과물이 이번 투산 페이스리프트라고 불만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후면부 디자인
후면 디자인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이번에 도로에서 위장막을 감싸고 달리다가 찍힌 사진을 보면 정확한 디자인을 100 % 확인 할 수 없지만 지금까지 투싼이 변화 되는 과정을 생각하며 변경 되어질 디자인을 예상해보면 디자인은 별다른 특이점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기존 차량에서 욕을 엄청 먹은 테일 램프의 위치가 동일하다고 생각 되며, 머플러의 위치와, 디퓨저의 디자인 변화가 예상 됩니다. 전체적으로 전면 디자인을 강조한 페이스리프트라고 생각합니다.
실내 디자인
기존 투싼 하이브리드 NX4 실내 디자인은 정말 많은 욕을 먹었습니다. 왜냐하면 차량 탑승자의 따분함을 극도로 올려주는 10.2인치 LCD 디스플레이를 장착하여 좀처럼 쳐다 보기 싫었고, 결정적으로 디스플레이이 하부에 조작 버튼이 손때가 정말 잘 묻는 재질이어서 미관상 정말 보기 싫었습니다. 사실 이 당시 까지만 하더라도 투싼의 실내 디자인이 시대를 따라 가지 못한다는 심각한 비판을 받으면서 개발을 담당하는 회사 입장에서는 정말 심각한 위기감을 느껴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페이스리프트에서는 20인치 정도 되는 파노라마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장착 되어진 모습이 위장막 차량 내부에서 발견 되었으며, 대부분 조작 버튼이 디스플레이 내부에 그래픽으로 처리되어 센터페시아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기존 공조 장치 버튼의 공간은 이미 싼타페 풀체인지급에서 적용되었던 핸드폰 무선 충전 기능과 보다 넓은 적재식 콘솔 조합으로 변화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스티어링 휠의 변화도 눈에 띄는데요, 기본 모델에서는 버튼식 기어 타입이었지만, 새로운 페이스리프트에서는 칼럼 타입 8단 자동 변속기를 장착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스티어링 휠 기어 조작 변동으로 사용자는 보다 정교한 기어 조작으로 인하여 많은 연료 소모가 효율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기대 됩니다.
디자인 총평
전반적으로 디자인 외부는 보다 강하고 역동적으로 오프로드 성격에 적합하도록 만들었으며, 차를 더 이상 도심에서만 타야 하는 것이 아니고 왠지 야생으로 데리고 나와 운전자와 한 몸을 이루도록 다가오는 모습이며, 실내 디자인은 보다 편의성이 강조되어 기존 투싼 4세대 실내 모습을 지우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출시일
현재 공식적으로 출시일 발표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현행 하이브리드 NX4 모델 출시가 2020년 10월 경이므로 벌써 기간이 3년이 지난 시점이고 얼마 전부터 국내외에서 꾸준히 시험 주행을 하는 새로운 페이스리프트 모습이 포착 되면서 출시일에 대하여 많은 예상 기간이 화자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상 투싼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에 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차량 선택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투싼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글과 함께 읽으면 좋은 글로서 쏘렌토 하이브리드 페이스리프트 글도 함꼐 읽어 보시기를 바랍니다. 체급 차이는 좀 있지만 과연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실히 정리가 되실 겁니다. 그리고 어떤 차를 선택 해야 하는지 명확 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