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제일 비싼 국산 차 best 5
차는 한 사람의 인생을 표현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국에서 제일 비싼 국산 차 best 5 에 대하여 소개를 하고 그에 대한 에피소드를 전달 하려고 합니다. 그 옛날 한국은 경제 성장을 하던 시기 우리 아버지들은 아침 저녁을 마다하고 자식을 위하여 그리고 모시고 계시는 부모님을 위하여 열심히 돈을 벌었다.
그리고 어느 정도 그럭저럭 지낼만한 집과 먹거리가 해결된다면 가정에서 어머니가 이야기를 하기 시작한다. 옆집 순이네는 이번에 차를 한대 뽑는다고 은근 슬쩍 남편에게 무언의 압박을 하기에 이른다. 그럼 아버지는 순진하게 우리도 차를 한대 사야 한다는 생각을 하신다. 그리고 당시 제일 성공한 아버지 자동차는 당연 각 그랜저였다. 그럼 현재 2024년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는 어떠한지 바로 알아보자.
그러면 어떤 차를 사야 하나 고민을 하시던 모습이 보인다. 당시 한국에서 제일 비싼 국산 차로는 당연히 현대 뉴 그랜저, 기아 포텐샤, 대우는 아카디아라는 이름의 차였던 것이 기억이 난다. 그 당시 최고의 차는 당연히 그랜저다.
당시 그랜저를 타는 가정이면 나름 사회에서 성공한 아버지를 두고 있고, 그 집안은 부유한 집으로 인식 되던 시기였다. 그럼 2024 그랜저 하이브리드 연비에 대한 글을 먼저 확인 하고 한국에서 제일 비싼 국산차 best 5 살펴보자.

목차
한국에서 제일 비싼 국산 차 best 5
현대 한국 대한민국에서 제일 비싼 자동차를 5위부터 1위까지 소개를 하겠다. 전기차의 경우 보조금을 빼주지 않는 금액을 소개 하겠다. 생각하고 읽어 보기를 바란다.
5위 EV9 풀옵션 포함 9,919 만원
기아 자동차에서 생산 하는 차량이다. 기아는 몇 년 전부터 전기차에 전문 회사로 탈 바꿈 하기 위하여 전기차 시리즈를 전략적으로 발표 하였다. 그리고 대형 전기차 SUV EV9을 발표 하였다. 그런데 국내에서 판매 성적표는 영 꽝이다.
그런데 국내 판매 실적이 박살 나는데 결정적인 이유가 바로 가격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무려 풀 옵션 포함 가격이 거의 1억이다. 정확한 가격이 9,919 만원이다. 그리고 보조금은 국고 보조금 319 만원, 지방 보조금 약 80여 만원을 더하면 약 400 만원 정도의 보조금을 받더라도 9천5백 만원에 육박한다.
그럼 솔직한 심정을 묻고 싶다. 9500 정도 지불하고 풀옵션 EV9을 구매 할 것인가? EV9 전기차와 직접적인 비교 대상은 아니지만 1억 정도 하는 해외 차량의 경우 벤츠 EQE 정도가 1억 초반이다. 만약 여러분이라면 1억에 벤츠를 사겠는가 아니면 EV9을 사겠는가. 차를 구매 하기 전 심각한 고민을 할 것이다. 만약 사모님과 단둘이 사는 사장님이라면 그리고 사장님이 주장이 강하여 EV9 구매를 한다면 아마도 이혼 도장 찍는 직전까지 가정에 문제가 생길 것이다.
4위 제네시스 GV80 9950만원
현대차 그룹에서 최초로 럭셔리 준 대형 SUV 차량으로 만든 차량이다. 사실 현대차 그룹은 준대형 SUV 시장에서 세계 시장에 먹히는 차량 모델이 없었다. 독일 명차 벤츠의 GLE와 BMW X5 에 비하여 차량 브랜드 순위가 한참 떨어지는 것은 어떻게 보면 정확하다.
그런데 현대 차 그룹은 이런 시장 상황을 그냥 두고 보지 않았다. 상품성을 키우고 브랜드 이미지를 럭셔리로 탈 바꿈 시켜 제대로 된 준 대형 SUV 럭셔리 차량 시장을 꾸준히 노크한 것이다. 결과적으로 국내 시장에서는 2024년 역대급 판매량을 보이면서 현재 상승세를 타고 있다.
하지만 가격이 역시 1억원 정도 한다. 물론 가격 책정에 대하여 보다 전문가 집단이 여러가지 분석을 통하여 결정한 사항이지만 비슷한 가격대에 역시 독일 명차들이 포진하고 있어서 구매 하기에 다소 무리가 있어 보인다. 특히 이전 모델 GV80 과 별 차이를 못 느끼는 수준의 부분 변경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현재 GV80의 경우 더욱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는지 의문이 든다.
3위 G80 일렉트리파이드 1억 28만원
현대 차 그룹에서는 울산 공장을 현재 전동화 모델의 전초 기지로 키우고 있는 중이다. 그 중심에 G80 일렉트리파이드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G80 내연기관 모델인 2.5 / 3.5 가솔린 터보 모델의 경우 국내에서 압도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국내 준대형 세단에서 단연코 1등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그런데 G80 일렉트리파이드도 페이스리프트를 거치면서 현재 여러가지 테스트를 하고 있다고 한다. 가격은 1억이 넘는다. 물론 전기차이기 때문에 배터리와 그 외 필요한 보조 장치를 장착하여 비용이 상승 하였다고 하지만 내연기관에 적용된 엔진을 뺀 가격 책정을 하여 좀 더 낮은 가격으로 판매를 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든다.
1억 28만원의 가격으로 구매를 하기 위한 G80 일렉트리파이드 모델의 경우 기존 내연 기관 G80 어떤 차이가 있을지 모르지만 대부분 가솔린 차량 기반의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 받을 전망이 나오고 있어서 다소 실망감을 안겨 준다. 그리고 현재 1억이 넘는 가격대의 전기차가 국내 시장에서 과연 소비자들에게 통할지는 아직 미지수이다.
결국 적당한 가격에 최고의 가성비로 무장한 전기차를 소비자들은 선택 할 것이라고 생각된다. 하지만 앞으로 한국의 여러 기관의 높으신 분들께서 무조건 사서 타고 다니는 차량이 될 것 같은 분위기다. 왜냐하면 앞으로 한국의 모든 관공서에서 의무적으로 친환경 차량을 운행 해야 하며 높으신 분들은 타고 다녀야 하기 때문이다. 그런 측면에서 2024 GV80은 참 괜찮은 차라고 생각한다. 바로 아래 버튼을 통하여 확인 해보자.
2위 제네시스 GV80 쿠페 1억 840만원
개인적으로 현대 제네시스 라인중에서 제일 마음에 드는 차량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기존 제네시스는 왠지 올드한 이미지가 강했다. 즉, 성공한 사장님 차량이었던 것이다. 하지만 제네시스 GV80 쿠페 모델이 나오면서 먼가 젊은 느낌이 탑재 되어진 느낌이다.
현대 차 그룹에서 작심하고 만든 제네시스 GV80 쿠페의 경우 가격이 역시 1억 1천 만원 부근이다. 역시 비싸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생각 할 때 성능 면에서는 그 어떤 해외 외제 차량과 맞짱을 뜨더라도 전혀 손색이 없는 퍼포먼스를 구현했다고 생각한다. 숭차감, 정숙성 부분에서 강력한 쿠페 형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단연코 최고의 성능을 보여 주고 있다.
1위 G90 롱 휠베이스 풀옵션 1억 8307만원
명실 상부 대한민국 최고 비싼 차량에 당당히 1등으로 뽑힌 차량이다. 당연히 가격도 2억 가까이 한다. 그리고 대한민국 대통령 즉 국가 원수가 타고 다니는 차량이기도 하다. 물론 각종 보안과 안전 사양을 맟춤으로 제작하였지만 현대 차 그룹이 자존심을 걸고 만든 차량이다.
근데 좀 아이러니가 가격이 2억 가까이 하는데 판매량도 좋다. 즉 대한민국에서 돈 좀 있으신 분들이 많이 선호 하는 차량이다. 조금만 소개 하면 엔진 출력이 415마력이다. 실로 엄청난 힘이다. 운전자가 마음만 먹으면 지리산 정상까지 페달 한번 밟으면 올라 갈 것 같은 힘을 지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