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로보틱스 상장일 공모청약

두산로보틱스 상장일 공모청약

 

두산로보틱스 상장일 공모청약을 통하여 2조의 몸값을 평가 받고 있다. 이는 상반기 공모주 청약의 최대 IPO로 평가 받았던 LG에너지솔루션정도의 공모주 청약을 통하여 많은 주관사들이 흥행을 통하여 많은 이익을 거두었던 주관사들 입장에서는 이번 두산로보틱스 상장일 공모청약을 흥행하기 위하여,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두산로보틱스 상장일 공모청약
두산로보틱스 상장일 공모청약

 

 

현재 코스닥에는 로봇주의 상승세에 따라 두산로보틱스는 투자금을 정당하게 상장일에 공모 청약을 통하여 지급 받아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미래에 고객과 협동을 통한 사업을 영위하려고, 상장일을 통하여 공모 청약을 담당하는 주관사들과 더불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다.

국내 로봇 시장에는 기존에 유진테크, 현대중공업 로봇사업부, 기타 대기업에서 진출하여 사업을 영위하고 있었다. 하지만 대부분의 로봇 사업을 하던 대기업에서는 로봇 사업을 얼마전까지 진행하다가 결국 철수 하였다. 왜냐하면 국내 자동화 공장에서는 제품 단가도 높고, 기술력도 낮은 국내 로봇 업체를 사용할 이유가 없기 때문이다.

이에 반에 일본에서는 이미 20년전부터 로봇 관련 회사들이 기술개발을 통하여 세계시장을 선점 하고 있었다. 대표적인 회사가 화낙, 야스카와 로봇이다. 이들 회사는 세계 로봇 자동화 시장에서 이미 세계 탑이다 .

세계 로봇 시장에서 두산로보틱스는 어떻게 살아 남을 수 있으며, 어떻게 상장일 공모청약을 통하여 몸값 2조를 넘어 흥행에 성공하는지 관건이다.

아래의 글을 통하여 두산로보틱스의 상장일 공모청약에 대하여 파악해보자.

두산로보틱스 상장일 공모청약
두산로보틱스 상장일 공모청약

 

 

두산로보틱스

 

두산로보틱스는 이번 상장일에 공모 청약을 통하여 약 2조 정도의 투자금을 유치하면, 더욱더 공격적인 연구 개발을 통하여,국내 시장에서 부동의 1위인 국내 협동로봇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고, 더 나아가 세계 협동로봇 시장에서도 4위의 경쟁력을 더 키워 더 높은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두산로보틱스는 2015년 두산그룹으로부터 로봇 자동화 사업부로 회사를 설립하여 현재 적자를 보고 있지만, 현재 여러 증권사에서 2025년부터 영업이익이 흑자전환에 할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두산로보틱스는 최근 코스닥에서 불고 있는 로봇 회사들의 성장과 미래 비젼에 따라서 회사의 미래 사업을 더 확충하려고 자본금이 필요하며, 이에따라 IPO를 통하여 상장일 결정과, 청약 주관사 선정, 더불어 공모주 신청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회사의 주식 공개를 준비하고 있다.


두산로보틱스 상장일

두산로보틱스 상장일을 궁금해하는 많은 주관사와, 주식을 투자하는 사람들이 요즘들어 부쩍 늘어나고 있다.

이는 두산로보틱스 상장일을 통하여 공모 청약을 신청하고, 코스닥에 불고 있는 로봇주 열풍으로 많은 수익을 기대하는 열망 떄문이다.

하지만 두산로보틱스는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적자를 보고 있기 떄문에 상장일에 공모청약은 신중하게 결정을 해야한다.

두산로보틱스 상장일은 현재 정확한 정보가 없지만, 수요예측일은 2023. 09.11 ~2023. 09. 15일까지 진행 예정이며, 공모 청약은 2023. 09. 21 ~2023. 09. 22 까지 진행한다.


두산로보틱스 공모청약

두산로보틱스 공모청약일은 현재 주관사를 통하여 공개가 되었으며, 희망공모가액은 21,000원에서 26,000원으로 예상하고 있다.

하지만 최종 확정 공모가액은 아직 미정이다. 현재 주관사들 통하여 산정된 최종공모가액은 각 증권사들 마다 차이를 보이고 있지만, 대부분 최종 공모가를 2만 9처원정도를 생각하고 있다.

만약 두산로보틱스 공모청약을 통하여 최종 공모가액이 2만 9천원정도만 확정이 된다면 단숨에 시가총액 2조의 가치를 평가 받으며, 기존 코스닥에서 로봇 대장주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레인보우로보틱스보다 시가총액이 작은 공모가 시작이지만 단숨에 레인보우로보틱스를 넘어서는 회사로 탄생 할것으로 예고하고 있다.


두산로보틱스 주관사

 

두산로보틱스 주관사로는 현재 대표 주관사로 미래에셋, 한국튜자증권이 선정 되었으며, 공동주관사로 NH농협, CS증권, KB증권이 선정 되었다. 

두산로보틱스 주관사 선정도 되었고, 희망 공모 청약가도 산정이 된 지금 코스닥에서는 연일 로봇관련주가 뜨거운 시세를 내고 있는 중이다.

두산로보틱스 주관사로 선정 된 각 주관사들은 현재 공모 청약주를 사전 매집하려고 치열한 사전 물밑 작업을 진행중이다. 왜냐하면 공모 청약주를 많이 할당 받은많큼 흥행에만 성공하면 많은 수수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미 2023년 상반기 대기업인 LG에서 진행한 LG에너지솔루션을 통하여 막대한 수수료를 챙긴 주관사들은 이미 공모주를 통한 상당한 이익을 경험하였다. 따라서 이번 두산로보틱스 주관사 선정에도 치열한 자리 싸움이 있었으며, 소수 몇개의 주관사들에게만 두산로보틱스 상장일에 따른 이익을 볼 것으로 예상된다.

두산로보틱스 관련주

 

두산로보틱스보다 몸집이 작은 레인보우로보틱스는 현재 시가총액 기준으로 4조 정도의 몸값을 평가 받고 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보다 더욱 큰 사이즈로 시장의 평가로 인하여 두산로보틱스의 상장일에 다들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  왜냐하면 두산로보틱스의 실제 공모주 청약 물양이 3배 이상이기 때문이다.

만약 두산로보틱스 상장일에 공모 청약이 흥행만 성공한다면, 단숨에 코스닥에서 시가총액 기준으로 레인보우로보틱스를 넘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상 두산로보틱스 상장일 공모 청약 2조에 대하여 살펴보았다.

두산로보틱스에 대한 사업과 IR정보에 대한 자료는 두산로보틱스 홈페이지를 참고 바란다.

아래의 두산로보틱스 바로가기를 통하여 보다 많은 정보를 확인 바란다.

 

두산로보틱스 상장일에 공모청약을 통하여 많은 개미들과 주린이들이 따따상을 당하여 많은 수익을 얻기를 기대해본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두산로보틱스 상장일 글과 같이 읽으면 좋은 글로서 퀄리타스 반도체 청약 결과 방법에 대한 글도 같이 읽어 보세요. 공모주 청약에 대한 정보와 중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퀄리타스 반도체 청약 결과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