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환율 달러 환전 방법

미국 환율 달러 환전 방법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왜냐하면 약 2년에 걸친 미국 금리 인상으로 인하여 미국 환율이 하루가 멀다 하고 위 / 아래로 변동성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달러 환전을 언제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해야 이득인지? 확인해 봅시다.

그리고 요즘 신한, 국민 은행에서 달러 환전 수수료 이벤트 중입니다.

기간이 끝나고 환전 수수료 모두 주지 말고 기간 확인하고 수수료 혜택 챙기세요.

환전 수수료 무료 혜택 바로확인하기

미국 환율 달러 환전 방법

미국 환율 달러 환전 방법
미국 환율 달러 환전 방법

하나 하나 점검 하는 것은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이렇게 미국 금리 인상이 언제 끝날지도 모르고 원/달러 환율이 언제 좋아질지 잘 판단이 안되는 시기에 미국 환율과 달러 환전에 대하여 정리 해보겠습니다.

세계 경제는 겪변 하는 환율 속에서 많은 국가들이 서로 경쟁을 치열하게 벌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각 나라마다 기술의 차이도 있고 경제 규모의 차이도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기업들도 모두 제각각이어서 그런 중요한 인기 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가 많은 나라일수록 더욱 큰 환율 이익이 있는 것입니다.

그런 측면에서 미국인들이 다른 나라로 여행을 가거나, 사업을 할 경우 정말 많은 경제적 이익을 얻는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최소 달러를 이용하여 이중 환전을 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에 반에 한국을 포함한 대부분의 나라들은 동남아 지역의 나라들이나, 남미를 여행 할 때 그냥 달러를 준비 하려면 달러를 은행에서 환전 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시 그들 나라의 화폐로 환전 하면 그냥 2번의 환전 수수료는 지불 해야 합니다.

그럼 미국 환율 달러 환전 방법에 대하여 아래에서 좀 더 살펴보겠습니다.

미국 환율

미국 환율
미국 환율

미국 환율 즉, 원/달러 환율이 왜 자꾸 상승할까요? 앞으로 미국 환율을 어떻게 전망해야 할까요?

참 많은 전문가들이 이 문제에 대하여 많은 의견을 내놓고 있는데요.

여러 전문가들이 이야기하는 이론 중에서 가장 설득력 있는 전문가의 의견은 현재 미국이 왜 금리를 올려서 전 세계적으로 달러를 회수 하는 정책에 대하여 먼저 생각이 필요합니다.

왜 미국에서 코로나 이후로 갑작히 금리를 올려서 전 세계에 공급한 달러를 다시 미국으로 돌아오게 할까요?

미국 정부는 코로나로 인하여 자국 경기가 침체되어 많은 달러를 시장에 공급하여 은행 실질 금리를 낮추어 달러를 낮은 이자로 대출하도록 유도하였습니다.

그리고 미국인들은 막대한 달러 소비하면서 경기가 폭주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기업에게는 낮은 이자로 역시 달러를 대출하였으며 그에 따른 달러 환율 절하로 인하여 기업들은 많은 이익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렇게 늘어난 달러로 인하여 달러 환율은 지나치게 가치 절하가 되고 시장의 소비자 물가는 막대한 인플레이션을 만들어 미국 경기에 적신호를 만들었습니다.

그리하여 미국 정부는 금리 인상 정책을 실행하여 그동안 미국 자금 시장의 달러를 다시 회수하도록 하였습니다.

그 후 미국으로 다시 회귀한 달러는 채권등에 투자 되며 현재까지도 미국 10년물 채권 금리는 5% 가까이 상승하게 되었습니다.

금리 인상 원/달러 환율

이렇게 미국 달러가 지나치게 공급되어 환율은 다른 나라들과 비교 하더라도 매우 가치가 절하 되었습니다.

이후 미국 회사들이 아시아 유럽의 경쟁 회사들과 상대하면서 매우 좋은 가격 경쟁력이 생기게 되었으며 달러 환율은 미국으로 더 많은 달러가 유입되면서 미국 경제는 심각한 인플레이션을 일으키고 말았습니다.

결국 미국 정부는 지나치게 많이 공급되어진 달러를 수거하기 위하여 2021년 전격적으로 Fed를 움직여 금리를 올리는 정책을 펼치기 시작하였고 그에 따라 전세계 각국의 환율은 요동치게 됩니다.

그럼 2021년 말부터 시작되어진 미국 금리 인상으로 인하여 원/ 달러 환율이 얼마나 올랐을까요?

2021년 말 미국 금리 인상을 시작으로 약 1년 후 원/달러 환율을 1,190원 정도에서 1,440원까지 치솟으며 약 20%이상 환율이 급등하기 시작합니다.

당시 한국 경제는 환율 위기가 찾아옵니다.

치솟는 원/달러 환율로 인하여 수출 기업들은 가격 경쟁력이 생겨 막대한 이익을 남기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한국으로 막대한 달러를 공급하기 시작하였으나 치솟는 원/달러 환율 상승을 약화 시키기는 역부족이었습니다.

또한 원/달러 환율 상승하면서 각종 수입 물가가 올라 소비자 물가 지수도 크게 오르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서민 생활에 필요한 모든 물품과 연료비 그리고 각종 공공 요금이 폭등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렇게 미국 환율 강세는 국내 경제와 매우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며 결과적으로 많은 양의 달러 환전을 매우 신중하게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사소한 환율 차이로 많은 금액을 손실 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미국 달러 환전 방법

미국 달러 환전은 달러 강세 시기에 무조건 환전 최고 우대 율 적용해주는 은행에서 환전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순간의 선택으로 약 100 만원 만 환전 하더라도 수수료로 몇 만원 차이가 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요즘 시중은행들은 각자 자신들의 은행을 이용한 환전 수수료 절감 및 최고 우대율을 적용하는 앱을 만들어 배포하고 있습니다.

또한, 은행 연합회라는 홈페이지에서 본인 거래 실적이 많은 주거래 은행을 찾아보고 더 저렴한 환전 수수료 및 최고 환전 우대율을 찾아 보고 환전 하기를 추천합니다.

달러당 1원 차이라도 나면 100 달러 환전 할 경우 100원을 그냥 수수료로 지불 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꼭 확인 해보세요.

또 다른 미국 달러 환전 방법은 개인간 달러 거래다. 최근 치솟는 원/달러 환율로 인하여 달러 매수를 개인간 거래 하는 수요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간 외국환(달러) 거래는 외환관리법에서 규정된 제한 금액과 거래 목적이 있습니다. 법에 정해진 금액과 목적만 있다면 개인간 달러 거래를 통하여 환전 수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 증가하는 개인간 달러 거래에 대하여 한국은행에서는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 환율 달러 환전 이외에 보다 많은 환율 정보와 환전 방법은 많은 인터넷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