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환율 달러 환전 완전 싸게 하는 방법

미국 환율 달러 환전

미국 환율 달러 환전 완전 싸게 하는 방법에 대하여 정보를 전달 하겠다. 미국 환율이 예전 보다 많이 비싸 졌다고 우리 아버지가 자주 애기 하셨다.

그리고 본인도 조만간 미국 라스베가스에 가서 좀 관광도 좀 하고, 체력이 허락 된다면 미국 서부에서 동부까지 대륙을 횡단 하겠다는 이야기를 가끔 나랑 술을 드실 때 이야기 하신다. 결국 문제는 원 / 달러 환율이다.

실시간 원/달러 환율 바로 확인하기

그러면서 꼭 하시는 이야기가 본인들이 경제 활동을 하시던 90년 초반에는 원/달러 환율이 달러당 1,000 원 아래에서 움직였다고 이야기 하셨다.

그리고 그 시절 참 하와이에 여행 가시면서 미국에서 저렴하게 한국 돈을 많이 쓰셨다고 이야기 하셨다. 그럼 대체 요즘 원/달러 환율이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보자.

그런데 우리 아버지만 이렇게 푸념처럼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니고, 친구의 부모님도 기회만 된다면 미국 여행을 하면서 본인들이 돌아가시기 전에 미국 땅을 한번 장기간 여행을 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

그런데 미국 환율 달러 환전을 완전 싸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답은 간단하다. 환전 하면서 내는 은행 수수료를 최대한 적게 내는 것이다. 그런데 환전 수수료는 어떻게 적게 은행에 낼 수 있을까?

간단하다. 자신의 주거래 은행 환전 수수료 및 다른 은행 환전 수수료를 비교하여 제공하는 은행 연합회에서  환전 수수료를 정리표를 아래에서 확인 하면 된다.

은행연합회 환전수수료 바로  확인하기

은행 연합회를 통하여 미국 환율 달러 환전을 잘 하여, 단돈 1 만원이라도 아껴야 미국에서 햄버거 하나라도 더 사 먹는다. 예를 들어 100만원을 달러로 환전을 하는데 1.5% 정도의 환전 수수료를 받는다고 치자.

100 만원에서 수수료 1.5% 이니까, 15,000 원 은행에 주어야 한다. 근데 이 돈만 주는 것이 아니다, 달러를 살 때, 팔 때 가격이 다르다. 보통 매수, 매도 가격 차이는 달러 당 50원 정도 차이가 나고, 매매 기준 가격하고 매수 기준 가격하고 약 20 ~30원 차이가 난다.

아무튼 100 만원 환전을 한다면 몇 만원은 이것, 저것 때는 금액으로 날라간다. 달러로 계산하면 몇십 불이다. 근데 100만원 환전 하면 달러로 요즘 700불 조금 더 준다. 몇 십 달러면 생각보다 체감상 큰 돈처럼 느껴지고 괜히 내 돈 버리는 생각이 들어 기분이 나쁘다.

그럼 어떻게 해야 미국 환율 달러 환전을 더 싸게 할 수 있을까, 아래에서 본격적으로 알아보자.

미국 환울 달러 환전 완전 싸게 하는 방법
미국 환울 달러 환전 완전 싸게 하는 방법

 

미국 달러 환전 완전 싸게 하는 방법

미국 달러 환전을 싸게 하는 방법은 글의 서두에 잠깐 언급 한 것처럼 일단 환전 수수료를 적게 내야 한다.

은행에서는 외국 통화를 환전 하려는 고객들에게 환전 우대율을 적용하여 최대한 환전 수수료를 많이 주어서 최대한 수수료를 적게 내게 해주려고 경쟁적으로 영업을 하고 있다.

근데 환전 수수료를 아예 은행에 지급 하지 않으면 얼마나 더 좋을까? 그리고 환전 수수료를 100 % 무료 은행은 없을까? 

정답은 환전 수수료를 100% 무료로 해주는 은행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그리고 환전 수수료 무료에 또 다른 혜택을 같이 고객들에게 경쟁적으로 홍보하고 있다.

왜냐하면 그래야 해외로 나가는 사람들이 해당 은행과 거래를 하고 계좌 1개라도 더 만들어 전부 실적으로 잡히기 때문이다.

그럼 어떤 은행에서 미국 환율 달러 환전을 100 % 무료로 해주는지 아래에서 살펴보겠다.

 

수수료 우대율 100% 가능 은행

  • 토스뱅크 ” 외화 통장”
  • 하나은행 “트레블 로그”
  • 신한은행 ” 솔(sol) 트레블 체크”

달러 환전 수수료 100 % 우대율이 있는 은행은 토스뱅크, 하나은행, 그리고 트레블 월렛에서 홍보하고 있는 각 상품이 있다 아래에서 각 상품의 환전 수수료 100% 우대 조건과 혜택에 대하여 설명 하겠다.

 

토스뱅크 ” 외화 통장” 

토스뱅크 “외화통장” 의 경우 미국 달러를 포함한 17개국 통화 환전에 대하여 평생 환전 수수료 무료의 혜택을 고객들에게 주고 있다.

이는 그동안 미국을 가면서 달러를 환전 할 때 마다 은행에 수수료를 지불하여 환전 수수료가 매우 아까운 사실을 아주 기분 좋게 환전 수수료 무료를 적용하여 고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근데 더 대박인 혜택이 있다. 토스뱅크 ” 외화 통장” 에 접속하여 직접 확인 하기 바란다. 환전 할 때 마다 돈이 아껴지고 다른 혜택이 매우 궁금하다.

하나은행 ” 트레블로그” 

하나은행” 트레블로그” 의 경우도 막대한 혜택을 달러 환전을 하는 고객들에게 퍼주고 있다. 정말 이 정도로 다 퍼주면 장사가 되나 싶을 정도로 많은 혜택을 주고 있다. 환전 수수료 무료와 과연 어떤 혜택이 있는지 확인 해보자.

하나은행 트래블로그 바로가기

신한은행 ” 트레블체크카드” 

신한은행 “트레블체크가드” 의 경우 제일 처음 토스 뱅크에서 외화 통장이라는 상품으로 환전 수수료를 무료로 하여 고객들을 빨아 들이자 기존 신한은행 고객까지도 토스뱅크로 이동하는 것을 방지 하려고 오히려 토스 뱅크 보다 더 많은 혜택을 주면서 고객들이 자신의 은행에서 환전을 하도록 유도 하고 있다. 환전 수수료 무료는 물론 어떤 혜택이 있는지 한번 직접 확인 하기 바란다.

신한은행 트래블체크카드 확인 바로가기

미국 달러 

미국 달러는 정말 강한 슈퍼 기축 통화다. 그래서 항상 우리는 미국 달러를 어느 정도 신경 쓰면서 살아야 한다. 현재 미국 달러는 예전보다 다소 가지고 있는 힘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왜냐하면 비트코인 가격의 폭등으로 미국 중앙 정부의 화폐 통제로부터 벗어나려는 자금이 너무 많이 비트 코인 시장으로 흡수 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비트코인도 달러 환율 즉, 미국 금리가 상승하여 실물 시장의 소비를 위축 하여 주식 가격이 너무 떨어질 때 코인 가격도 역시 떨어져서 한때 2,000 만원 근처까지 가격이 떨어지기도 하였다.

이런 측면에서 보면 코인 가격도 미국 달러의 영향을 많이 따라가고 있다는 것을 우리는 알 수 있다. 자세한 비트 코인 전망과 시세 그리고 반감기 비트코인 정보는 아래 글을 통하여 정보를 확인 바란다.

비트코인 반감기 시세전망 바로 확인하기

달러 환율

이처럼 미국 환율 달러 환전은 우리에게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다. 비록 여행에 국한되어 이야기를 쓰고 있지만 미국 환율 달러는 한국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이다.

막말로 미국이 마음만 먹으면 한국의 환율을 소리 소문 없이 폭등하게 만들어서 한국 경제를 심각하게 만들 수도 있다. 그래서 우리는 항상 미국 달러 환율에 대하여 민감하게 생각하고 항상 신경을 써야 한다.

하지만 너무 걱정 할 필요가 없는 것도 사실이다. 왜냐하면 미국도 한국이 매우 소중하므로 어느 정도 경제가 돌아가야 자기들도 나름 자유주의 무역 시장 경제서 편한 우방이 필요 하기 떄문이다.

미국은 한국의 우방이며, 한반도가 유사시 자동으로 전쟁에 개입하도록 한.미 상호 방위 조약을 체결한 나라이다. 그래서 한국은 달러 환율이 비교적 안정적으로 유지 되고 있는 국가 중 한 국가다. 그래서 미국 달러가 동남아 국가들처럼 심하게 흔들리지는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