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여행 고수 빼주세요 생활 회화

베트남 여행 고수 빼주세요 생활 회화

베트남 여행 고수 빼주세요 생활 회화에 대하여 많은 한국인들이 베트남에 방문을 하여 음식을 먹을 때 정말 많은 질문 중 하나가 바로 베트남 생활 회화로 고수 빼주세요,

이 말을 베트남어로 어떻게 이야기 해야 하는지 난감 해 하는 경우가 정말 많이 있다.

그리고 베트남 여행에서 음식 문제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여행의 질이 확 떨어지게 된다. 그래서 가끔 배달 음식을 통하여 베트남 현지에서 한국 음식을 먹을 수 있다.

그리고 늦은 시간에도 야식을 시킬 수 있다. 베트남 식당은 대부분 저녁 9시면 장사를 접으니까 참 배달 ‘앱’ 이나 ‘어플’ 을 알고 있으면 정말 좋다.

베트남 음식 배달 앱 바로가기

요즘은 베트남 어 번역이 가능한 많은 어플과 앱이 있지만, 막상 베트남 현지에서 번역기를 이용하여 식당 주인이나, 아르바이트 생에게 번역 한 것을 보여주면 그냥 웃으면서 오히려 고수를 더 많이 넣어 주어 너무 황당한 일을 당하기도 한다.

그리고 실제 베트남 어 번역기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식당에서 사용 가능 하지만 “고수 빼주세요” 를 번역하면 때로는 뜻이 잘못 전달 된다.

그래서 난처한 상황이 발생 하는 경우가 매우 흔하다. 그래서 베트남을 방문 할 때 고수를 빼주세요, 같은 간단한 베트남 생활 회화를 할 수 있다면 정말 유익하고 즐거운 베트남 여행이 될 것이다.

베트남 여행

한국인이 베트남 여행을 할 때 어떤 이유로 많이 방문 할 까? 아마도 베트남의 싼 물가로 인하여 베트남 환율 보다 가치가 높은 한국 원화를 좀 풍족하게 쓰고 싶어서 베트남에 방문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또 다른 베트남 여행 이유는 아마 맛있는 베트남 음식을 많이 싸게 먹고 싶어서 베트남에 많이 방문한다.

요즘 한국에 물가가 너무 비싸서 베트남 쌀 국수 한 그릇 먹으려면 거의 2만 원 정도 한다.

그리고 베트남 음식 몇 가시 섞어서 먹으려면 혼자 먹어도 한 4 ~5만 원 정도는 주어야 좀 먹었다고 뱃속에서 신호를 보낸다. 그러나 베트남 현지에서는 쌀국수 곱배기를 먹어도 한국돈으로 3천원이면 먹는다.

현지 화폐로 약 5 ~ 6만 동 정도. 하지만 아무리 베트남 여행 중 물가와 음식 가격이 싸다고 하더라도 베트남 환전을 싸게 하지 못한다면 다 말짱 무용지물이다. 환전을 나쁜 조건으로 한다면 정말 기분이 나쁘다.

베트남 환전 완전 싸게 하는 방법 바로가기

그리고 많은 한국인들이 베트남에서 정말 많이 와서 현지에서 많은 음식을 먹어 보고 개인에 따라서 베트남 음식을 좋아 하는 분도 있고, 또한 육수에 고수를 썩어서 같이 나오는 국물 맛이 맞지 않아서 먹지 못하는 분들도 계신다. 그래서 식당에 갈 때 고수를 빼 달러고 이야기를 하고 싶은데, 또 다시 베트남어로 이야기 하기도 못하고 참 힘들다.

젊은 사람들이라면 번역기를 이용하여 고수를 빼 달라고 이야기 하고 다행이 그 뜻을 이해한 식당은 고수를 넣지 않고 그냥 쌀 국수를 준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쌀국수에 고수가 없다면 베트남 특유의 맛이 나지 않는다고 생각된다.

모든 음식은 그 특성이 있는데, 베트남 쌀 국수의 경우 고수가 없다면 고유의 맛이 나지 않는다고 생각 되어진다. 솔직히 한국에 있는 베트남 쌀 국수는 베트남 현지에 있는 쌀국수와 너무 많이 차이가 나기 때문에 정말 베트남 음식을 찐으로 좋아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베트남은 정말 천국이다.

 

베트남 고수 

베트남 고수는 대부분의 베트남 음식에 있다고 생각 하면 된다. 쉽게 생각해서 한국에서 쌈 채소를 먹듯이 베트남에서는 고수를 한국 깻잎, 상추처럼 먹는다.

그리고 국물 요리에 고수를 넣어서 국물 맛이 고수 맛이 나기도 한다. 그러면 베트남에 아무리 오래 살았던 한국인이라도 정말 적응이 되지 않는다.

개인적으로 한국인들은 어린 시절 먹고 자란 된장, 고추장, 마늘, 고춧가루 등을 가끔 먹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음식을 통하여 기본적으로 몸의 기본 면역이 생기는데 오랜 기간 먹지 않으면, 몸에 좀 문제가 생긴다. 마찬가지로 베트남 사람 입장에서는 고수를 마치 한국의 기본 양념처럼 매일 먹는다.

베트남 고수는 종류도 참 다양하다. 난이도가 쉬운 레벨부터 난이도가 너무 강한 레벨까지 정말 다양하다. 그리고 맛도 정말 비누 맛이 나기도 하고 그냥 쓴맛이 나면서 생선 비린내가 나기도 하고 정말 종류가 다양하다.

나름 한국에서 홍어도 먹고, 포항 과메기도 먹고 냄새 나는 음식 좀 먹는다고 자부 하였는데 베트남 고수는 정말 난이도가 너무 높다.

그리고 정말 베트남 음식을 좋아 하지만 고수가 들어 있으면, 맛있게 먹기 정말 힘든 것이 사실이다. 그래서 언제나 베트남 식당에 가면 고수를 빼 달라고 항상 식당 관계자에게 이야기 한다.

고수가 없는 베트남 음식은 대부분 나의 입맛에 맞는 것 같다.

베트남 고수 
베트남 고수

베트남 생활 회화

베트남 여행을 하면서 생활 회화를 조금 할 수 있으면 정말 여행의 질이 높아 진다고 생각한다. 베트남 사람들은 외국인이 베트남 언어를 한다면 급격히 친해지는 습성이 있다.

베트남 방문하는 많은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이 혹시 한국어 하시나요? 이 질문이다. 그래서 외국인이 한국어를 할 수 있다면, 정말 반가운 일이라고 생각한다.

마찬가지로 베트남 사람도 한국인이 베트남 언어를 한다면 정말 친해지려고 많이 애쓰는 모습을 보인다.

그래서 베트남을 방문 하기 전 미리 베트남어를 몇 마디 할 수 있다면 정말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다. 그럼 베트남 식당에서 사용하는 몇 가지 베트남어를 아래 표를 통하여 확인 하기 바란다.

한국어 

발음

베트남 어

소고기

띳 보

Thit Bo

달고기

띳 가

Thit Ga

돼지고기

띳 헤오

Thit Heo

생선

Ca

고수 빼주세요 베트남어

그럼 베트남어로 고수 빼 달라고 이야기 하려면 어떤 표현을 써야 할까요? 베트남어로 고수를 짜오 텀(Trao Tam) 라고  한다.

그러나 식당에서 고수를 넣지 말라고 이야기 하려면, Dung bo rau mui( 등 버 줘우 무이 ) 라고 이야기 한다. 그리고 생각보다 좀 어렵다고 느낀다면 그냥 No rau mui 라고 이야기 해도 된다.

앞으로 베트남을 방문 하면 자신 있게 베트남어로 이야기 하기 바란다. 고수 빼 달라고.

베트남 맛집 고수빼주세요 바로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