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환전 어디서 어떻게 하나

베트남 환전 어디서 어떻게

베트남 환전 어디서 어떻게 하나에 대한 생각을 베트남을 1번이라도 방문하는 한국인들은 공통적으로 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베트남은 요즘 “경기도 다낭시”에서 “경기도 푸꾸옥시” 이라는 말이 유행 할 정도로 한국에서 그냥 경기도에 있는 도시 처럼 너무 많이 그리고 자주 가는 나라가 되었다. 그래서 베트남 동 Vnd 환율 쉽게 이해 환전이 더욱 중요한 일이 되었다.

결국 전문적으로 베트남에서 사업이나, 개인적으로 무역 관련 일이 없는 일반 한국인들은 베트남에 대부분 여행이나, 관광 그리고 요즘은 동남아 1달 살아보기 같은 체험이 유행이므로 베트남에 가서 어디를 가고, 어떤 음식을 먹고, 어느 숙소에서 지내는 지에 따라서 베트남 돈( 동 VND) 환전 완전 싸게 하는 방법이 중요하다.

그리고 베트남에서 살다 보면 베트남 현지인들이 알려주는 베트남 동 환전 싸게 하는 방법도 참고해서 정보를 알고 있으면 베트남 생활이나 베트남 방문에 정말 유용한 도움이 된다. 그리고 실제 베트남 현지인이 알려주는 베트남 동 환전은 정말 많은 도움이 되므로 베트남을 방문하는 모든 한국인이 꼭 알았으면 좋겠다.

그럼 대체 “베트남 환전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하나” 라는 근본적인 이글의 주제에 대하여 다시 한번 살펴보겠다.

베트남 환전 어디서 어떻게 하나
베트남 환전 어디서 어떻게 하나

 

베트남 환전

요즘 베트남 환전은 정말 많이 한국에서도 요구 하고 있다. 그런데 이해가 가는 부분이 바로 한국에 정말 많은 베트남 사람들이 현재 각 분야에서 일을 하고 있고, 어린 베트남 사람은 유학 생활을 하고 있으며, 또 다른 베트남 사람은 한국 남성과 결혼을 하여 슬하에 자식도 낳고 한국에서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잘 살아가고 있다.

그래서 베트남 현지인이 1명 한국에 거주 하고 있다면 한국에 있는 1명의 베트남 사람으로 인하여 베트남에 있는 모든 가족이 1명의 한국에 있는 베트남 사람에게 베트남 돈을 받게 되어진다. 그런데 그 숫자가 정말 어마 무시하다. 거짓말 조금 보태면 정말 몇 백 만 명의 베트남 사람들이 한국에 있는 모든 베트남 사람으로부터 베트남 돈을 환전 한다고 생각 된다.

그리고 반대로 베트남에서 제법 규모가 큰 사업을 하는 대부분의 한국인들이나 개인적으로 베트남에서 급여를 받는 모든 한국인들도 모두 베트남 생활을 해야 하기 때문에 베트남 환전을 그냥 일반 베트남 생활에 한 부분이다. 그러므로 베트남 환전은 정말 중요한 일이며, 동시에 가장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기본 중에 기본이라는 생각이 든다.

 

베트남 환전 어디서

그럼 베트남 환전은 어디서 하는지 궁금증이 많은 분들이 생길 것이다. 당연히 베트남 환전은 국내 시중은행에서 요즘 대부분 쉽게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글의 취지는 그냥 일반 시중 은행에서 아무렇게 베트남 동(Vnd)를 환전 하면 환전 수수료가 너무 많이 발생 하므로 별로 좋은 베트남 환전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래도 한국에서 아무런 계획이 없이 그냥 무 계획으로 훌쩍 베트남으로 날라 오신 분들도 간혹 많이 계신다. 아예 환전이라는 생각을 단 1도 하지 않고 그냥 오시는 분들도 심지어 많이 있다. 그래서 만약 그런 분들이 있다면 솔직히 아무런 환전 준비 없이 그냥 오셨기 때문에 지갑에 유일하게 신용카드만 있으신 경우라고 할 수 있다.

결국 지갑에 달랑 신용카드라도 있으신 분들은 그냥 베트남 시중은행 ATM에서 돈을 인출 할 수는 있지만 당일 베트남 환율에 따라서 자동으로 한국 원화가 계산이 되어 본인 통장과 연계 된 출금 계좌에서 현금이 빠져 나간다. 그런데 제일 중요한 부분이 바로 환전 수수료와 베트남 은행 ATM 인출 수수료다.

보통 베트남 은행 ATM에서 한번 인출 할 때 최대 인출 금액은 약 300만 동 ~500만 동 정도(한국 원화 약 16 만원 ~ 27 만원)의 금액을 인출 할 수 있다. 그런데 한번 인출 할 때 마다 인출 수수료가 약 3만 동(한국 원화 약 1,700 원) 정도 빠져나간다.

그러므로 베트남 환전은 어디에서 하는 지에 따라서 환전 수수료와 ATM 출금 수수료 등 정말 많이 아까운 불 필요한 돈들이 본인의 통장에서 빠져 나간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고 명심 해야 한다. 그럼 베트남 환전은 어디에서 해야 하나? 이 질문에 대한 제일 확실한 방법은 이미 위에 베트남 동 환전 완전 싸게 하는 방법을 통하여 소개 하였다.

그런데 만약 위에 베트남 동 환전 싸게 하는 방법으로도 동 환전을 할 수 없고, 베트남 오는데 정말 신용카드 1장도 없는 분들도 있다면 그때는 어쩔 수 없다. 교민이 운영하는 식당이나 사업체가 가셔서 개인적으로 베트남 돈을 적정한 수준으로 받고 계좌 이체 해주면 된다.

 

베트남 환전 어디서
베트남 환전 어디서

베트남 환전 어떻게 하나

베트남 환전은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환전 수수료를 최대한 아끼는 것이다. 사실 베트남 동 환율이 한국 원화에 비해 저렴할 때가 제일 좋은 환전 시기인 것은 분명하다. 하지만 환율이 저렴한 시기를 어떻게 전망하고 예측 할 수 있겠나? 불가능 하다. 그리고 베트남 방문 시기도 미리 계획 하기 힘들고 그냥 베트남에 일이 있거나, 방문하고 싶은 마음이 들면 바로 떠나야 한다. 그러므로 어떤 시기가 베트남 환율이 저렴한 시기라고 판단하기 힘들기 때문에 환전 수수료를 최대한 내지 말아야 한다.

결국 베트남 환전 수수료를 내지 않으면서 적정한 베트남 환율이라고 판단 되면 정말 좋은 환전 방법이라고 생각 된다. 이미 본 블로그에서 이전 글에 또는 위에 링크를 걸어둔 글에 소개를 하였다. 베트남 환전의 핵심은 환전 수수료를 아끼는 것이다.

 

글을 마치며

베트남은 한국과 현재 정말 중요한 관계로 매일 관계가 깊어 지고 있다. 한국 입장에서는 다 문화 가정이 늘어가고 있으며, 한국에 수 많은 산업 현장에 베트남 사람들이 없으면 소 상공인들부터 제법 규모가 있는 산업 현장까지 베트남 사람들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그리고 베트남 입장에서는 한국인들이 베트남에 많이 진출 하거나 많이 방문하여 현지에서 많은 활동을 하고 있으며 제일 쉽게 돈을 소비 하는 곳이 관광이나 여행 그리고 베트남 현지에서 모든 활동일 것이다. 그러므로 현명하게 베트남 화폐 동(VND) 환율을 이해하고 환전 잘 하여서 좋은 베트남 생활이 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