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아이폰

스타벅스 아이폰


스타벅스 아이폰 먼가 서로 궁합이 딱 맞는 느낌은 왜 드는 것일까? 한국인들은 이상하게 스타벅스에 커피를 마시러 가면 마치 누군가 사전에 심어 놓은 프로그래밍 된 기계들처럼 아이폰을 꺼내서 너도 나도 사진을 찍는다. 대부분 사람들이 갤럭시 핸드폰을 가지고 사진을 찍기보다는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본인들의 소셜네트워킹(SNS) 계정에 업로드 한다.

 

 

스타벅스 아이폰
스타벅스 아이폰

 

 

그런 이유에 대하여 생각하고 정답을 생각하면 아마도 애플 아이폰 15 프로, 프로맥스를 들고 스타벅스에 가서 음료 대충 주문하고 사진을 찍어보면 생각할 것이다. 사진의 느낌이 다르다고. 그리고 비교한다 아이폰을 들고 친구가 자신이 스벅에서 로고를 보이면서 음료를 먹는 모습을 찍어준다고 상상해 본다? 그런데 만약 갤러시로 찍는다면? 소위 말해 감성이 떨어지는 기분이다.

아이폰과 스타벅스가 같은 미국 기업이라서 마치 쌍둥이 형제처럼 챙겨 가는 것인가?  아마도 그런 이유 때문은 아닐 것이다. 내 생각은 기업 로고 이미지 즉, 스마트폰 업계에서는 아이폰이 이미 가방 업계의 에르메스급으로 대부분 젊은 세대들에게 추앙 받고 있다고 생각한다.

솔직히 하늘에서 갑작히  갤럭시 23 울트라와, 아이폰 15 프로, 프로맥스가 뚝 떨어져 하나님이 2가지 제품 중 어떤 것을 선택하겠냐고 질문하면 나는 당연히 아이폰을 선택할 것이다.

 

한국인들의 아이폰 사랑

 

얼마 전 아이폰 15 프로, 프로맥스가 공개되고 현재 대한민국에서 아이폰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마치 신흥 종교 집단의 광신도처럼 엄청난 광속 클릭을 하여 사전 예약을 하고 드디어 물건을 받은 분들 축하한다. 그리고 자신 스스로 사전 예약에 성공하여 물건을 받으신 분들은 너무 기쁜 나머지 그날 아무것도 먹지 않아도 배가 부른 느낌일 것이다.

하지만 아직도 아이폰 15 프로, 프로맥스를 구입하려고 마치 사랑하는 애인과 싸우고 상대방의 심리와 얼굴 표정등을 살피며 언제 미안하다고 이야기 할까 타이밍을 재는 연인들처럼 아이폰 15 프로 , 프로맥스 물량이 각종 인터넷 구매 사이트에 풀리기를 기원하면서 구매 희망자들은 서로 눈치 싸움을 하고 있는 상황이다.


아무튼 현재 아이폰 15 프로, 프로맥스가 너무 인기 제품이다 보니까. 제품 공개 후 현재까지 인기 모델 아이폰 15 프로맥스 내츄럴 티타늄 모델의 경우는 현재 대부분 판매 사이트에 재고가 없다.

이유 1

 

스타벅스에 아이폰 15 프로, 프로맥스 어울리는 첫째 이유는 아마도 로고에 따른 시각적인 이미지 영향이라고 생각한다. 그럼 로고에 대하여 설명 하겠다. 로고 이미지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세이렌이라고 불리는 바다에 사는 인어로서 배를 타는 선원들을 자기에게 사랑하고, 추앙 하도록 홀려서 결국 그녀의 뜻대로 이용해 먹고 결국 아무런 쓸모가 없을때 죽이는 무서운 신화다. 근데 로고를 자세히 보면 초록색의 인어가 사람들을 홀리게 하여 충성을 하게 하는 마음을 만든다. 왜냐하면 고객들을 홀려서 스타벅스에 충성 하도록 만들려는 전략적 그림이라고 생각된다.

마찬가지로 애플의 로고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 바로 미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사과를 한입 베어 먹은 그림이다. 누구나 아주 쉽게 접하고 인간 생활에 아주 필요한 과일이다. 역시 스타벅스 로고와 아주 잘 어울리는 그림이다. 그러나 갤럭시 하면 떠오르는 로고가 있나? 갤럭시는 그냥 영문으로 삼성(SAMSAUNG)이라고 써 놓은 글자 로고를 외부 프레임에 사용하고 있다. 즉, 스타벅스에서 갤럭시를 들고 들어가면 먼지 모를 어색함과 이질감이 느껴진다.

 


이유 2


스타벅스에 아이폰 15 프로, 프로맥스 어울리는 이유 두번째 이유는 바로 성능이다. 디자인과 아이폰이라는 브랜드 자체로도 사실 너무 잘 어울리는데 이에 더하여 성능까지 좋다.

그럼 어떤 성능이 개선되었는지 찬찬히 살펴보자.

  1. A 17 바이오닉 칩 : 고성능 게임을 아무리 돌려도 버벅임이 없다. 요즘 대세인 롤 게임을 하다가 렉사 당해서 팀에서 강퇴 당할 이유가 없다. 특히 2배 빨라진 CPU, GPU로 인하여 게임을 하는데 최적화 된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한다.
  2. 전면 / 후면 카메라 성능 업그레이드
    • 일단 시각적으로 보이는 카메라 갯수는 3개다. 흔히들 애플을 까는 인플루언서들은 이 디자인을 가지고 3구 가스레인지라고 했지만 이제는 애플 15 프로를 대변하는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이미지가 굳어졌다. 그래서 카메라가 줌 기능을 변경하면 최대 7개 카메라 렌즈를 사용하는 것이다.
    • 메인 카메라는 4800만 화소다. 그리고 사진을 보다 선명하고 색감 있게 표현하는 프로 급 자체 칩이 내장되어 어두운 환경에서 완벽한 인물 사진을 찍을수 있다. 또한 5배 광학줌으로 인하여 먼 거리에서 사물을 정밀하고 뛰어난 화질로 사진을 담을 수 있다.
  3. 외부 프레임 재질 티타늄으로 변경
    • 외부 프레임 재질이 티타늄으로 변경되면서 무게가 기존 14 프로 대비 19g 줄였다. 그래서 전체 무게가 221g이다. 동일사향 S사의 갤럭시 폴드 모델의 경우는 253g이다. 무게 차이가 32g이다. 사실 32g이라 무슨 큰 의미가 있을까? 이런 의구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있다.
    • 하지만 핸드폰 무게 30g이상 줄면 그만큼 들고 게임을 하거나, 영상을 시청할때 오십견 올 확률도 줄어든다. 그리고 게임 하다가 아이템 떨굴 확률도 적어진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스타벅스 아이폰 글과 같이 읽으면 좋은 글로서 아이폰 15 프로맥스 사야하는 이유에 대한 글도 함께 읽어보세요. 꽤 흥미롭네요

 

아이폰 15 프로맥스 사야하는 이유

 

그리고 아이폰 15 프로 프로맥스에 대한 다른 시각의 글도 함께 읽어 보세요.

 

아이폰 15 프로 프로맥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