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타페 풀체인지 MX5 하이브리드

싼타페 풀체인지 MX5 하이브리드


싼타페가 풀체인지로 MX5 하이브리드 시스템까지 장착하면서 새롭게 출시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이번 싼타페 모델의 버젼(MX5)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모델을 이해하기 쉽게 비교 해보겠습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MX5 하이브리드
싼타페 풀체인지 MX5 하이브리드

 

 

한국 시장에서 국내 자동차를 사랑하는 마음은 해외 유명 초고가 럭셔리 브랜드 회사와 비슷하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판매량 순위에서 항상 국산 차량이 외제 차량보다 항상 높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싼타페 풀체인지 MX5 가솔린 모델이 생각보다 판매량을 살펴보면 가솔린 모델보다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호하는 현상이 뚜렷하게 나타납니다. 이는 앞으로의 차량 판매 목적이 

싼타페 풀체인지 MX5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모델의 어떤 차이 때문에 최근 차량 구매 트랜드가 하이브리드로 쏠리고 있는지 많은 궁금증이 생길 수 밖에 없다.


싼타페를 좋아하는 소비자로서 풀체인지 MX5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모델에 대하여 쉽게 비교해보겠다.

 

파워트레인 변화


현재 자동차 시장의 대세는 파워 트레인을 사용하는 연료의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말해 엔진의 변화입니다. 기존 가솔린 디젤 파워트레인을 주르잡던 시장이 급속하게 줄어들고 있다. 즉 휘발유나 디젤을 이용한 파워트레인은 더 이상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없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정확히 다시 설명 드리면 연료를 이용하여 차량이 움직일 때 극강의 연비를 이루지 못하면 더이상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기 어렵다라는 뜻입니다. 이런 이유로 디젤을 이용하는 파워 트레인은 곧 역사속으로 자취를 감출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각국에서 자동차 배기가스 규제를 심하게 제한하고 있으며 앞으로 10년 정도면 전기차 또는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시장이 바뀔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럼 싼타페 풀체인지 MX5 가솔린 모델과 하이브리드 기본 사양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MX5 가솔린 모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비교
싼타페 풀체인지


2.5 가솔린 터보 모델과 1.6 하이브리드 모델의 차이는 파워트레인에 전기 모터를 같이 사용 것이 핵심입니다. 즉, 가솔린 엔진 단독으로 구성이 되었는지 아니면 가솔린 엔진과 더불어 전기 모터가 장착되어 하이브리드 장치가 같이 설치 되었는지에 따라서 모델이 결정 되는 것입니다.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모델의 유지비용

 

최근들어 매일 상승하는 유가로 인하여 현재 가솔린 엔진에 사용되는 휘발유 가격은 천정 부지로 치솟고 있습니다. 조만간 리터랑 2,000원을 돌파할 기세입니다. 그래서 자동차 유지 비용에도 큰 변화가 생길 것으로 예상됩니다. 왜냐하면 날로 비싸지는 휘발유 가격으로 타면 탈수록 휘발유로 채워서 돈을 써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 가솔린 모델의 경우 엔진 배기량이 하이브리드 모델에 비해 커지기 때문에 자동차 세금도 30만원 이상 비싸다고 생각합니다. 유지 비용도 하이브리드 모델보다 비싼데 세금까지 많이 낸다고 생각됩니다. 자세한 세금을 설명 하면 가솔린 모델의 자동차세는 배기량 2499cc 기준으로 64만원 정도 지급해야 하며, 하이브리드 모델의 경우는 29만원 정도 자동차 세금을 내야 합니다.

또한 위에서 잠깐 언급한 연비를 생각하면 1,000km당 차에 투입되는 연료비만 생각하더라도 100km당 하이브리드는 11,000 원 정도의 휘발유 비용이 필요한데 반해 가솔린 차량은 16,000 원 이상 유류 비용이 상승 됩니다. 그럼 10만 킬로를 탄다고 가정하면 단순 유류 비용만 생각하면 600만원 정도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물론 차량 주행 조건에 따라서 다소 유류 비용이 차이가 있겠지만 무시할 수 비용입니다.

 

MX5 1.6 싱글 하이브리드 개선 사항

 

  1. 운전 성능(E Dunamic Drive) : 갑작히 가속이나 코너링시 브레이크나 변속 기능이 발생하면 토크 제어로 운전 안전성과 정숙성이 향상 되었다.
  2. 승차감과 하차감 개선 (E comfort Drive) : 급가속이나, 과속 방지턱을 지날때 4개의 바퀴에 휠 베이스 모터 서스펜션이 차량의 진동을 제어하여 정말 부드러운 드라이빙 감각을 전달한다.
  3. 일반 사람들이 불르는 엑셀레이터 패들이 발로 누르는 방식에서 손으로 레버를 조작하는 방식으로 회생제동 또는 스마트 제동으로 변화 되었다.
  4. 차량 주행 중 정체 구간 : 네이게이션 정보를 바탕으로 정체 구간에서 엔진 가동 및 시동을 제어하여 최적의 차량 승차감을 보장한다.

보다 자세한 차량 사양에 대한 문의는 현대차 싼타페 풀체인지 MX5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 바랍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MX5 하이브리드 보장(개런티)


개인적인 생각으로 싼타페는 보증 프로그램이 참 소비자들에게 잘 보장 해주는 느낌을 지울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보장 서비스는 10년 20만 킬로 무상 보증으로 만약 보장 기간에 배터리나, HPCU에 문제가 발생하면 무상으로 교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비용은 무료입니다.  그리고 중고차로 전환 시기에 1년 이하 77%, 2년 이하 70%, 3년 64%의 가격 보장을 해줍니다. 이건 참 좋은 조건이라고 생각됩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MX5 가솔린 터보 사양

 

싼타페 풀체인지 MX5 가솔린 터보 엔진 사양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 바란다. 왜냐하면 본 글에서는 하이브리드에 대하여 더 설명 하기 때문입니다.

이상 싼타페 풀체인지 MX5 가솔린, 하이브리드에 대하여 비교하였다. 차량 구매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싼타페 풀체인지 MX5 하이브리드 글과 함께 읽으면 좋은 글로서 싼타페 풀체인지 MX5 글도 같이 읽어 보세요. 싼타페에 대한 박사가 됩니다.

 

싼타페 풀체인지 MX5

 

그리고 싼타페 풀체인지 MX5 에 대한 다른 평가에 대한 글도 함께 읽어 보세요.

 

싼타페 풀체인지 MX5 판매량이 낮은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