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결함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구형 모델 결함 문제점 정보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현재 이슈가 되며 안전에 매우 중요한 GV80 결함을 쉽고 간단하게 정리한 글을 아래에서 읽어 보세요.

 GV80 결함 한번에 확인 바로가기

제네시스는 현대 자동차를 프리미엄 세단을 만들 수 있구나라고 생각한 전세계 자동차 메이커와 소비자들에게 각인 시켜준 첫 고급 형 대형 자동차이다. 그리고한때 미국 PGA 골프의 영원한 스타인 타이거우즈가 차를 몰고 집으로 귀가하던 중 심각한 자동차 사고를 당하였다.

하지만 그의 몸은 하나도 다치지 않고 차량만 많은 손상이 되었다고 해외 신문이나 언론사를 통하여 그 당시 제네시스 GV80은 광고 아닌 광고 효과를 누리기도 하였던 모델이다. 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수많은 우여곡절 속에서 현재까지 꾸준하게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디자인 철학으로 현대 자동차의 핵심 디자인 가치인 물 흐르는 강렬함 속에서 발견되는 절제 되어진 감성을 그대로 차에 옮겨 놓았다.

이러한 외관 이미지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인상을 이끌어 내어 부족함이 없이 현재까지 핵심 판매 전략 프로모션의 제 1의 영업 전략으로 디자인에 대하여 많은 설명과 고객들과의 접점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위에서 잠깐 언급 하였던 많은 우여곡절 속에 심심치 않게 결함이나 일부 부품 문제 그리고 차량 주행 성능에 꼭 필요한 안정적인 부품 기능에 문제점들이 발견되어 소비자들에게 큰 신뢰를 잃어버리기도 하였다. 그리하여 아래에서는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구형 모델 결함 문제점 정보에 대하여 보다 심도 깊게 하나 하나 하나 정보를 정리하겠다.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결함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결함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구형 결함
제네시스 GV80 구형 결함에 대하여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자.

결함 1

GV80 페이스리프트 구형 결함 첫 번째로는 엔진 떨림이었다. 근데 이해가 않되는 부분이 가솔린 엔진 2.5모델에서 발생하였다는것이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엔진은 디젤 엔진이나 엔진의 배기량이 크면 기계 역학적으로 떨림에 더욱 더 취약하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GV80 3가지 모델 중에서 제일 엔진 크기가 작은 모델에서 안전성과 정숙성을 떨어트리는 떨림이 발생하여 많은 소비자들은 당혹스러움을 멈출 수 없었다. 근데 현대 자동차의 문제점 대처 방법이 더욱 큰 문제로 고객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다.

왜냐하면 해당 엔진 떨림이 발생하면 고무바를 서리 하거나, 관련 부품을 교환해주는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대응해주었기 때문이다. 생각해보자 누가 신형 모델의 새로운 차를 구매하였는데 자기 차량의 엔진을 교체하거나, 관련 부품을 교체하기를 원하겠는가? 아무도 없을 것이다. 그냥 새로운 차를 주던가 아니면 엔진 보증 기간을 늘려주거나 고객이 만족할 수준의 정책으로 대응했어야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는 부분이다.

결함 2

두 번째로 배터리 방전 문제가 구형 GV80에서 종종 나타났다. 신차를 인도 받고 차량의 시동을 작동 시키면 이상하게 시동도 걸리지 않았다. 그리고 배터리가 100% 방전되어 아무것도 차에서 할 수 없는 현상이 발생하여 또 다시 많은 소비자들의 품질에 대한 믿음을 져버렸다.

이런 종류의 문제점들은 자동차를 처음 만드는 아주 후진국에서 발생하는 문제로 인식되어 차를 만드는 기술이 이 정도 밖에 되지 않는가 하는 많은 의구심을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한 이야기 거리가 되었다. 근데 더 이해 안되는 현대 자동차의 해결책은 차량을 구매하고 ‘블랙박스를 외부 업체에서 설치하면 배터리가 방전 될 수 있다’ 공식적인 설명을 하였다는 것이다.


결함 3

세 번째로 정말 말도 안되는 결함은 연료 측정 센서의 오류로 인하여 만약에 GV80에 50리터의 가솔린을 넣었다면 실제 양보다 말도 안되는 양이 더 추가되어 리콜 대상이 되기도 하였다. 차량을 운행 하기 위한 가솔린을 만약 10리터만 주유하였다고 한다면 실제 계기판에 50리터로 표시되어 정말 어처구니 없는 그러한 오류가 발생한 것이다.

특히 자동차 연료의 양을 측정하는 센서의 결함은 운전하는 사람에게 치명적인 안전 문제를 야기할 수도 있는 문제이기 때문에 즉각적으로 리콜 되어야 한다. 어찌 되었건 즉각적인 리콜 조치가 되어 빠르게 교체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다.

결함 4

네 번째 결함은 차량 내부 공조 즉 에어컨 바람 세기를 각각 독립적으로 뒷좌석과 앞 좌석 모두 제어 할 수 있다고 선전하였다. 그것도 그냥 그러한 장치가 설치 된 것이 아니고 별도로 수백만원을 지불해야 했다.

하지만 막상 차를 인도 받아서 검증해본 결과 정말 어의없게 뒷좌석에서 에어컨 바람 세기를 조절하면 느닷없이 앞 좌석에서 에어컨이 작동되어 적지안은 운전자들이 놀랐다.

왜냐하면 처음 차량을 인도 받기 전 분명히 각각 에어컨 모터로 바람의 세기를 조절 가능하다고 설명을 들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결국 에어컨 공조 장치의 설명서를 개정하여 1개의 에어컨 모터로 모든 자리의 공조를 조절한다.

결국은 제네시스 같은 프리미엄 차량에서 에어컨 바람을 조정하기 위한 모터를 한 개만 설치하였다는 사실이 너무나 소비자들에게 다가오지 않았다. 결국 현대 자동차의 이미지만 실추는 결과를 낳은 것이다. 이외에도 많은 사소한 문제점들이 지적되었지만 전반적으로 현대 자동차에서 대응을 잘해주어서 다행히 아직까지 고객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은 차량으로 인식되고 있다. 개인적인 바램으로는 세계적인 대형 SUV 시장에서 더욱더 분발하여 진정한 글로벌 top 1 판매량을 이루기를 기원하다. 아울러 진정으로 소비자를 위한 차량이 되기를 바란다.

같이 읽으면 좋은 글

제네시스 GV80 페이스리프트 결함 글과 같이 읽으면 좋은 글로서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글도 읽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한국 차 이외에도 강력한 자동차 정보를 얻어 큰 정보가 됩니다.

테슬라 모델3 페이스리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