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날씨 시간 비자 여행 준비물

캄보디아 날씨 시간 비자 여행 준비물

캄보디아 날씨 시간 비자 여행 준비물 에 알아보겠습니다. 왜냐하면 코로나로 인한 여행 제한이 풀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캄보디아를 방문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캄보디아 환율과 환전 방법을 모르신다면 현지에 도착 하여서 참 난감한 상황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캄보디아 실시간 환율을 한번 확인 해보기 추천합니다.

실시간 원/리엘 환율 확인 바로가기

캄보디아는 한국에서 대략 비행기로 5시간 정도 걸리는 인도 차이나 반도를 접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언뜻 캄보디아 하면 한국에서 떠오르는 이미지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앙코르 와트 사원, 왠지 모를 싼 물가 그리고 날씨가 아무래도 동남아라고 생각하면 덥고 습하다 정도 일 것입니다.

오늘은 캄보디아에서 5년동안 지내면서 알게 되어진 캄보디아 정보( 날씨, 시간, 비자 정보, 여행 준비물에 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캄보디아는 지리적으로 동남아시아 인도 차이나 반도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고대로부터 주위 나라들의 침략을 많이 받아 끊임없이 국민들이 어려고 힘들게 국토를 지키면서 현재까지 존재하는 국가가 되었습니다. 현재는 정치 체제가 입헌 군주국이라서 국왕이 존재하며 총리가 내각의 수반으로서 국정의 모든 것을 결정 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수도는 프롬펜에 두고 있으며, 인구는 약 2천만명이 좀 안되지만 국토의 면적은 남한의 거의 2배 정도로 생각보다 땅의 크기가 참 크다고 생각합니다. 주변 국가로는 동쪽으로는 최근 눈부신 경제 성장을 이루고 있는 베트남이며, 서쪽으로는 전통적인 인도 차이나 반도 강자 태국 그리고 북쪽으로는 캄보디아와 비슷한 경제 규모의 라오스가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캄보디아 날씨 그리고 시간, 비자 여행 준비물에 대하여 아래에서 본격적으로 살펴 보겠습니다. 

캄보디아
캄보디아 앙코르와트(사진=캄보디아관광청)

캄보디아 날씨

캄보디아는 전통적으로 인도 차이나 반도 가장 남쪽에 위치하여서 전형적인 우기와 건기가 존재하는 국가입니다. 그리고 국토를 가로지르는 메콩 강이 있어서 물이 매우 풍부한 국가이며 나라에 호수가 정말 많이 존재합니다.

월별 기온을 살려보면 1월 달은 여행 하기 제일 좋은 계절이면서 평균 기온이 20도 중반을 나타내고 있으며 본격적인 무더위는 4월 정도입니다. 이때는 평균 기온이 35도 이상으로서 정말 무덥고 습한 날씨라고 생각합니다.  전반적으로 우기는 5월 중순부터 비가 내리는 횟수가 증가하여 열대성 스콜의 영향으로 하루에서 수 차례 비가 순식간에 내리다가 다시 아무 일이 없다는 듯이 햇볕이 나옵니다. 그리고 이러한 일들이 반복 적인 하루하루가 빈번하며 7월, 8월이 되면 우기가 정점을 찍어서 거의 한달 내내 비가 내린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이렇게 뜨거운 캄보디아 날씨이지만 고산 지대에 가면 또 하루 일교차가 심하게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캄보디아를 방문하여 고산 지대에 트래킹이나, 마음의 치유를 위하여 힐링이 되려면 가벼운 긴팔 옷을 챙겨 오기를 추천 드립니다.

캄보디아 시간

캄보디아와 한국의 시간 차이는 약 2시간 정도 한국이 오전 10시라면 캄보디아는 12시 입니다.물론 24시간 이상 시차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에 동일 날짜입니다. 그리고 추가로 시간에 대한 에피소드를 설명 드리면 캄보디아에서는 점심때 사람들이 무조건 낮잠을 잔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한국인 특유의 빨리 빨리 문화로 인하여 점심시간에 무리한 요구를 하면 정말 실례이므로 필요한 업무를 보려면 대부분 점심 시간을 피하고 필요한 것들을 요청하기 바랍니다.

캄보디아 비자

캄보디아는 동남아 국가들 중 베튼남과 마찬가지로 도착 비자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그리하여 캄보디아를 방문하시려면 반드시 도착 비자 준비 회사를 준비해야 합니다. 준비물로는 도착 비자 신청서 작성을 하여 공항에 도착하여 E VISA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비자의 종류로는 일반 관광비자 그리고 일반 비자 마지막으로 비즈니스 비자로 구분되어 집니다. 관광비자의 경우 공항에 도착하여 비자 신청서를 작성하고 작성 내용으로는 태어난 곳, 현재 거구지, 국적, 영문 이름, 생년월일 등의 간단한 인적 사항을 기입하고 수수로 30 불을 납입하면 일반 관광 비자를 발급 해 줍니다.

그리고 비즈니스 비자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동일한 방법으로 이므로 공항에 도착하여 출.입국 수속 사무실에 방문하여 도착 비자를 발급 받으세요. 참고로 비즈니스 비자의 경우 발급 비용은 35달러이며, 관광 비자의 경우 35달러의 발급 수수료가 발생 됩니다. 일반 관광 비자로 체류할 수 있는 기간은 30일이며, 1달이 지나면 1달 연장을 할 수 있으며 만약 체류 기간이 초과되어 캄보디아에 머물게 된다면 1일 당 10달러 정도의 페널티가 발생 되게 됩니다.

캄보디아 방문시 준비해야 할 것

만약 글을 읽어 보시는 분들이 캄보디아를 방문한다면 제일 먼저 준비 해야 할 것은 무엇일까요? 그건 아마도 현지에서 사용해야 하는 화폐라고 생각 됩니다. 현재는 현지에서 달러와 캄보디아 화폐인 리엘을 혼용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하지만 불과 몇년전만 하더라도 현지 통화의 가치가 매일 하락 하여서 관광객이나 외국인들은 현지에서 그냥 달러를 사용해야 했습니다.

또, 현지 방문시에 준비해야 할 것은 아마도 현지에서 통신으로 사용해야 할 유심(USIM) 일 것입니다. 그러므로 현지 공항에 방문하여 바로 유심을 구입 해야 합니다. 한 달 정도 캄보디아를 체류한다면 한달 짜리 유심을 구입해야 합니다. 대략적인 가격으로는 10달러 이내의 금액에서 데이터를 많이 지원 받는 유심을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유명 관광지 주위의 편의점에서는 24시간 하는 곳도 있으므로 필요한 전기 어댑터나, 물 티슈, 필요한 것들을 구입하면 단기로  지내기에 별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1달 이상 지내려면 비상 약 정도는 미리 준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캄보디아에서는 국제 면허증을 인정 해주지 않으므로 현지에서 125cc 미만의 오토바이로 여행을 하시거나, 현지에서 택시 대용으로 많이 타고 다니는 “툭툭” 이라는 이동 수단을 타고 다니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하지만 목적지까지 요금을 사전 합리적인 가격으로 흥정하여 이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왜냐하면 말도 안되는 터무니 없는 가격을 현지 기사님들이 요구 하기 때문입니다. 이상 캄보디아 날씨 시간 비자 여행 준비물에 대하여 살펴 보았습니다. 여행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캄보디아 날씨 시간 비자 여행 준비물 글과 더불어 함께 읽으면 좋은 글로서 캄보디아 환율과 환전 방법에 대한 글을 같이 읽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왜냐하면 캄보디아에 대하여 많은 정보가 쌓일수록 좋은 여행이 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캄보디아 환율과 환전 방법 바로가기

아울러 캄보디아 주변 국가는 아니지만 같은 동남아시아 국가 중 필리핀 환율 계산기 (환전 꿀 팁 필리핀 화폐 단위) 에 대한 정보의 글도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동남아 지역 여행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필리핀 환율 계산기 환전 싸게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