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환율 바트 환전 완전 싸게 하는 방법

태국 환율 바트 환전

태국 환율 바트 환전 완전 싸게 하는 방법에 대하여 정보를 전달이 필요하다. 왜냐하면 점점 한국인들이 태국을 방문하는 숫자가 늘어 나기 때문이다.

태국은 전 세계 지구촌 사람들에게 아마도 제일 자유로움과 젊음이 많이 느낄 수 있고 자연환경이 우수하며 비교적 음식 맛이 세계인들이 좋아 하는 수준의 몇 안되는 나라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문제는 태국 환율이 너무 강세라서 예전처럼 바트 환전을 하면 많은 태국 화폐 바트를 얻지 못해서 슬프다.

실시간 원/ 바트 환율 확인 바로가기

태국은 불과 8년 9년 전만 하더라도 1 만원에 320 바트 정도  하였지만 지금은 너무 태국 바트 환율이 강해져서 너무 힘이 빠진다.

그럼 요즘 한국 원화 대비 태국 바트는 어느 정도 강세를 보이고 있는지 실시간 환율 차트를 확인 해보자.

태국은 아마도 현지 사람들에게 오히려 한국이 더 유명 해진 나라라고 생각 할 것이다.

왜냐하면 요즘 미국에서 “핫”한 인기를 몇 년 동안 이끌고 있는 블랙 핑크의 멤버 리사의 나라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인기에 힘입어 태국을 방문하는 블랙 핑크 팬들이 많이 늘어 나면서 자연스럽게 태국 현지 국민들도 관광이나 여행 그리고 아이돌 팬클럽을 상품화 한다. 

그리고 블랙핑크 브랜드 가치로 인하여 여러가지 “굿즈” 등을 판매하여 태국 현지 국민들의 경제적 삶이 좋아 지고 있기 때문이다.

오죽하면 태국에 총리가 직접적으로 블랙 핑크 멤버 리사를 칭찬하고 너무 기뻐하는 모습이 언론에 잡히기도 하였다.

하지만 문제는 블랙 핑크가 아무리 한국에서 만든 팬이라 하더라도 한국인들이 태국에 갈 때 환율 혜택은 전혀 없다.

그래서 단 1원이라도 아끼려면 태국 환율 바트를 일정 기간 태국 가기 전에 모니터링을 해야 한다.

그리고 원/바트 환율이 약세라고 판단이 되면 미리 미리 조금씩 바꾸는 것도 하나의 환전 전략이다.

그럼 어떻게 해야 태국 환율 바트 환전을 완전 싸게 할 수 있을까? 생각 해보니 은행 수수료를 가능한 적게 주어야 한다.

은행 수수료를 적게 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그건 자신의 주거래 은행에서 태국 환율 바트 환전 수수료가 어느정도 인지 일단 먼저 파악을 해야 하고 그 다음에 다른 은행에서 어느 정도 환전 수수료를 내야 하는지 파악 해야 한다.

태국 환율 바트 환전 완전 싸게 하는 방법
태국 환율 바트 환전 완전 싸게 하는 방법

태국 바트 환전 수수료 

태국 바트 환전 수수료를 먼저 알아 보려면 일단 위에 언급대로 자신의 주거래 은행 환전 수수료를 먼저 알아보고 다음에 다른 은행에서 태국 바트 환전 수수료가 어느 정도 확인을 해야 한다.

하지만 하나 하나 은행 사이트에 방문하여 환전 수수료를 알아보기는 힘들다.

그러나 은행 연합회에서 제공하는 은행 별 환전 수수료룰 비교를 통하여 아주 쉽게 은행 수수료를 확인 할 수 있다.

그럼 아래 은행 연합회 사이트를 통하여 자신의 주거래 은행과 다른 은행 환전 수수료를 비교 해보자.

은행 연합회 환전 수수료 바로 확인하기

태국 바트 환전을 잘 한다면 정말 많은 이득이 있다. 아시다시피 태국 길거리 쏨땀이라는 국수 한 그릇에 40 바트다.

10 만원 정도 환전만 잘 한다면 길거리 맛집에서 음식 여러번 사먹을 수 있다.

그리고 몇 십만원 넘어서 100 만원 정도 환전 잘하면 몇 백 바트 이상 더 많은 태국 화폐를 얻기 때문에 근사한 식당에서 연인과 오붓한 저녁을 먹든지, 아니면 작은 선물 하나라도 더 살 수 있다.

그러므로 태국 환율 바트 환전을 가능한 은행 연합회에서 제공하는 환전 수수료를 확인하고 본인에게 제일 유리한 은행에서 환전을 하기를 바란다.

그런데 좀 궁금한 의문이 든다. 은행에서 태국 바트 환전을 할 때 수수료를 가능한 적게 주는 것을 통하여 환전을 더 잘 하는 것은 알겠는데 은행 환전 수수료를 꼭 은행에 주어야 하는 것인가?

가능하다면 은행 환전 수수료를 주지 않으면 더 많은 태국 바트 환전을 할 수 있지 않을까? 결론부터 이야기 하면 아래에서 설명 하겠다.

태국 환율 바트 환전 완전 싸게

태국 환율 바트 환전 완전 싸게 하는 방법의 핵심이다. 방법의 핵심은 바로 그냥 은행 환전 수수료를 은행에 주지 않는 방법이다. 갑자기 좀 의아하게 생각 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사실은 각 은행권에서는 2024년부터 외국 화폐 환전에 대하여 환전 수수료를 무료로 해주는 은행이 늘어나고 있다.

그리고 늘어나는 여행 수요에 발 맞추어 외국 화폐 환전 서비스를 무료로 해주고 거기에 덤으로 다른 여러가지 혜택을 고객들에게 해주고 있다. 그럼 어떤 은행에서 이런 좋은 서비스를 해주고 있는지 한번 확인 해보자.

신한은행 트레블체크카드

신한은행 트레블 체크카드의 경우 다른 은행들과 차별성을 두기 위하여 태국 바트 환전 서비스 무료 혜택과 해외에서 긴급하게 현금이 없다면 당황하지 말자.

그냥 근처 ATM기에서 언제라도 태국 바트를 인출하면 ATM 기 인출 수수료도 무료로 제공 하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 하고 있다.

이는 기존에 외국 은행에서 챙기는 수수료를 신한은행 트레블체크라는 강력한 상품을 만들어 해외 여행객들이나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 일이다.

그럼 다른 혜택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확인 해보자. 그리고 가능하면 그냥 한 장 신청하자. 

신한은행 트레블 체크카드 바로 확인하기

토스뱅크 외화통장

토스뱅크 외화통장의 경우 해외에 좀 다닌다는 워낙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대표적인 환전 수수료 무료 통장이다. 긴 말이 필요 없다.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은 하루라도 빨리 정보를 읽어보고 만들어서 혜택을 챙기기를 바란다.

토스뱅크 “외화통장” 바로  확인하기

정말 해외 가는데 토스뱅크 외화통장이나, 신한은행 트레블체크카드 없이 간다는 것은 그냥 태국에 기부하러 가는 것과 똑같다. 물론 돈이 넘쳐 나서 그러셔도 된다. 

하지만 우리 모두는 일반인이고 조금만 알아보면 남들은 수수료 하나도 주지 않고 태국 바트 환전을 하는데 본인만 그럴 필요가 없다.

태국 바트 환율 

태국 바트 환율은 태국 현지에서 사용하는 화폐 바트가 다른 외국 화폐와 교환 되는 비율이다. 예를 들어 한국 원화 화폐 1만원에 태국 바트 화폐 270 정도의 비율로 교환이 이루어 진다.

그리고 미국 달러 1달러를 기준으로 태국 바트 환율을 표시한다면, 요즘 달러 바트 환전 교환 비율은 36.47 바트의 비율로 교환 할 수 있다.

이렇듯 태국 바트 환율은 태국을 방문하는 많은 여행객이나, 비즈니스를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현재 바트 환율은 달러 환율에 비하여 비교적 약세를 보이고 있다.

그래서 한국 원화에 대해서는 비교적 안정적인 흐름을 보이고 있다.

태국 바트 가치 10, 100, 1000 바트

그리고 태국 화폐 10바트의 가치는 한국 원화로 370원 정도의 환율 가치를 보이고 있으며, 이를 달러로 환산하면 0.3달러 이하라서 사실 별 가치가 없다.

하지만 태국 화폐 10,000 바트의 가치는 미국 달러로 270 달러 이상 그리고 한국 원화로 37만원 정도 하는 가치를 지니고 있다.

그리고 100 바트의 태국 화폐 가치는 달러로 3달러 정도, 원화로는 3만 7천원 정도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참고로 길거리에서 유명한 음식 태국 쏨땀, 피쉬 무스, 카오 만 가이, 바나나로띠, 꾸웨이띠어오 같은 길거리 맛있는 음식의 경우 태국 바트로 20~30 바트 가격으로 먹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