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캐스퍼 전기차 ev 가격 2천만원 쌉가능

현대 캐스퍼 전기차 ev 가격 2천만원

오늘은 극강의 가성비로 판매를 준비중인 2024 “현대 캐스퍼 전기차 ev 가격 2천만원 쌉가능” 주제로 정보를 전달 하겠습니다.

2024년 나오는 EV5 의 경우 이미 소비자들의 칭찬과 전문가들의 호평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그럼 대체 2024년 EV5는 어느 정도 품질과 가격으로 고객을 사로 잡았는지 바로 확인 해보기 바랍니다.

EV5 극찬 이유 바로 확인하기

현재 현대차의 영원한 가족이면서 숙명의 라이벌 자동차 회사인 기아 레이 ev 가 소위 미친 듯이 팔리고 있는 중에 현대차에서도 칼을 단단히 갈고 캐스퍼 전기차 ev 가격을 2천만원대 정도의 가격으로 출격 준비하고 있습니다.

요즘 기아차가 마치 물난난 고기처럼 전기차에 진심으로 올인 하고 있습니다. 레이 ev를 필두로 ev3, ev4, ev5 등 정말 전기차에 진심으로 회사의 명운을 걸고 있습니다

그동안 사실 현대차 입장에서는 기아차 레이 ev가 너무 잘 팔리다가 보니까 나름 열심히 전기차를 준비하여 경차 ev 차량 판매 경쟁 드라이브를 걸 예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2024년 1월 2월달에는 정부에서 전기차 보조금이 지급 되지 않는 이유로 인하여 기아 레이 EV가 상대적으로 판매량에서 주춤 하였습니다.

그리고 거기다가 LFP 배터리는 보조금을 제외 시킨다는 소문도 나돌아서 기아차도 적지 않은 당황을 하였다는 후문도 돌기도 하였습니다.

어찌 되었건 이번 2024년에는 캐스퍼 전기차 ev 로 귀환하여 두 차량의 경쟁이 본격화 될 예정입니다.

근데 보조금 지원에 대한 말이 많이 나왔습니다. 배터리 회사도 제약하고, 어떤 종류의 배터리를 사용하는지에 따라서 보조금이 지급 되는지 않되는지 결정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차라리 그냥 국내 완성차 업체를 밀어주는 정책이라면 소비자들이 어렵게 생각 되지 않도록 확실하고 간단한 명칭으로 보다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그리고 누구나 이해 할 수 있는 보조금 정책을 사용하여 보다 많은 전기차 ev 차량을 국민들이 선택 할 수 있도록 제도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할 필요가 시급하다고 생각합니다.

현대 캐스퍼 전기차 ev 가격 2천만원 쌉가능
현대 캐스퍼 전기차 ev 가격 2천만원 쌉가능(사진=현대차)

현대 캐스퍼 

현대 캐스퍼는 2021년 국내 최초의 경차 전용 SUV 로 국내에 출시 되었습니다.

당시 현대 자동차는 기존에 경차 모델인 아토스의 쓰라린 판매 실패로 인하여 당분간 경차를 생산하지 않을것이라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그러나 시대의 흐름과 트랜드의 변화로 인하여 소형 경차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새롭게 마음을 다잡은 현대차는 소형 경차를 출시 하기로 하였습니다.

출시 초기 현대 캐스퍼는 판매 방식을 기존 딜러들이 소속되어 있는 영업 대리점을 통한 판매를 통하지 않고 철저하게 전용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판매를 하였습니다.

그 흐름은 현재 2024년 캐스퍼 전기차 ev 판매 방식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영업 마진을 줄인 비용으로 인하여 차량 가격을 좀 더 내리기를 원하는 소비자의 바램도 있었지만 그 뜻은 이루어지지 않았고 인도에 판매한다는 소문이 돌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국내 전용 생산 라인 체제를 갖춘 차량이기 때문에 국민소득의 차이가 많이 나는 인도에 판매 하기 위해서는 가격 차이를 극복하지 못하고 다시 한국에서만 팔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참고로 같은 형제 회사인 기아차에서 만드는 2024 EV5 전기차 정보도 같이 읽어 보세요.

현대 캐스퍼 전기차 ev

현대 캐스퍼 서론이 좀 길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현대 캐스퍼 전기차 ev는 철저하게 생산량의 90%를 수출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가장 먼저 일본 시장을 공략 한다는 겁니다. 그리고  얼마 전에 일본에서 주행 테스트를 하는 스파이 샷이 포착 되었습니다.

하지만 들리는 소문이 심상치 않습니다. 외제 수입차 무덤인 일본 시장에 판매를 목적으로 한다는 이야기가 들리기 때문입니다.

사실 일본 시장에서 현대 캐스퍼 전기차 ev 가  잘 팔릴지는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무언가 현대차의 경쟁력을 확인하려는 전략으로 일본 시장을 두드리는 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유념해야 할 부분은 일본시장은 수입차가 판매량에서 힘을 못쓰고 있지만 전기차 수입은 꾸준히 판매량이 증가 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공개 되어진 현대 캐스퍼 전기차 ev 도 한번 도전장을 내미는 모습입니다.

사실 현재 일본에서 많이 팔리고 있는 경차용 전기차는 니싼 사쿠라, 미쓰비시 ek x 등의 모델이 있으며 아마도 현대 캐스퍼 전기차 ev는 이들과 경쟁을 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현대 캐스퍼 전기차 ev 디자인

현대 캐스퍼 전기차 ev 디자인에 대하여 살펴 보겠습니다. 우선 전면부는 기존에 사용하는 할로겐 램프를 그대로 사용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이건 좀 바꿔 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캐스퍼는 초기 개발 단계부터 약간 비싸지만 탈 만한 경차 전용 suv라는 느낌으로 소비자들에게 홍보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아직까지도 할로렌 램프를 전면 헤드 라이트로 사용한다는 것은 시대에 뒤 떨어지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현대 고급차 이미지와 걸맞게 LED 램프로 그냥 바꾸어 줘도 소비자들에게 판매 할 때 좋은 판매 효과를 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차량 후면에는 픽셀 LED 을 촘촘하게 박아서 무언가 고급스럽고 유니크한 이미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소비자들은 좋은 디자인적 느낌을 받기에 충분하다고 판단 됩니다.

마지막으로 실내에는 대시보드 옆 네비게이션 콘솔 부분에 아마도 10인치 이상의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고급스러움을 한층 끌어 올린 느낌이 들게 하였습니다.

핸들과 기어 조작 노브의 경우도 아이오닉 급의 소재와 마감 처리로 인하여 한층 고급스러움을 표현 하였습니다.

현대 캐스퍼 전기차 ev 가격

가장 중요한 가격에 대한 정보를 전달 하겠습니다. 사실 소비자들이 차량 선택에 가장 큰 고민을 하는 부분이 바로 가격입니다.

현재 예상되는 현대 캐스퍼 전기차 ev 가격으로는 다른 동급 차량과 비교 하여 볼 때 2천 만원 중반대의 가격을 에상 하고 있습니다.

이는 보조금 지원을 받는다면 2천만원 정도의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인도 될 것으로 에상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차량 가격이 아무리 싸게 책정 된다고 하더라도 배터리 성능이 경쟁 차종에 비하여 밀리면 말짱 황이기 때문에 과연 어느정도 주행 거리가 나올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 에상 주행 거리로는 동급 차량인 기아 레이 EV 나 스파크 EV 차량의 경우 100 km 중반 정도의 주행 거리가 나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공개 되어질 현대 캐스퍼 전기차 ev의 경우는 약 200 km 가까운 배터리를 설치해야 상품성이 획기적으로 늘어 날 것입니다.

현대 캐스퍼 전기차 ev 혜택

경차 기준은 전장 기준 3600 mm 이지만 이번 현대 캐스퍼 전기차 ev 의 경우 3600 보다 살짝 더 길어질 꺼 같다는 의견이 우세하므로 경차 혜택을 100% 모두 받지는 못합니다.

아마도 경차를 살짝 벗어나지만 고속도로 톨 비용이나, 공영 주차장 주차 요금 할인 그리고 경차 전용 세금 면제 혜택을 유념하여 차량 구매 시 신중하게 고민 해봐야 할 부분입니다.

참고로 현대 자동차에서는 가성비 좋은 전기차가 캐스퍼 이외에 많이 존재 한다. 캐스퍼 보다 한층 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EV6에 대하여 아래에서 바로 확인 해보자.

EV6 킹왕짱 성능 바로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