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sec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으로 한국을 비롯하여 미국 투자 시장에서도 연일 뜨거운 감자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투자자들 그리고 기관, 법인 사업자등 많은 분들이 연일 비트코인 투자에 몰두 하고 있습니다. 다들 부자 되고 싶은 욕망이 너무 강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 코인의 상승세가 이전 차트 데이터로 보면 정말 단기간에 오르면 10배 이상 뛰어 오르는 놀라운 상승세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수 많은 사람들이 코인 가격이 어느 정도 하락한 가격이라고 생각하면 바로 현금을 때려 넣어서 진입을 하고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서 코인 가격을 확인하고 진입 시점을 가늠해 보세요.

코인가격 바로 확인하기 

sec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sec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으로 역시 세상은 건강하게 오래 살아야 하고, 투자는 스스로 자신이 정말 확실하다고 믿는다면 인내심을 가지고 열매를 따기 위하여 기다려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왜냐하면 드디어 미국 sec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24년 1월 10일 기준으로 미국 증권 선물 거래 위원회(sec)에서 드디어 전 세계 비트코인 투자자들이 기다리는 결정을 하였습니다. 

사실 이번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은 오랜 기간 미국 최대 자산 운영사인 블랙락, 아커인베스트, 그 외 수많은 미국 금융 투자 회사에서 꽤 오랜 세월 동안 준비 하였습니다.

그래서 길게는 2년, 짧게는 6개월 정도 수많은 서류를 보완하고 sec(증권 선물 거래 위원회)에서 승인 요청 하였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이번 24년 1월에 드디어 etf 현물 거래를 할 수 있게 미국 sec에서 승인 한 것입니다.

그럼 왜 미국 sec에서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을 하여 거래 할 수 있게 해주었는지 개인적인 시각으로 정리 해보겠습니다.

sec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sec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비트코인 

비트코인의 개념은 이제 대부분의  사람들이 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약간의 개념을 설명 드리면 기존 금융 제도권에서 화폐의 이동은 국가의 금융 시스템에서 추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돈의 이동이 어디에서 어디로 이동이 되고 어떤 일을 하였는지 철저하게 밝혀지집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은 철저하게 암호화 되어 추적이 불가능 하며, 금융 거래에서  현금의 추적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추적이 불가능하여 탈 제도권에서 돈을 움직일 수 있는 사람들에게 장점으로 홍보 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돈의 대부분의 흐름은 탈 중앙화를 바라는 개인이나 단체의 돈이 아니고 일반 개인 또는 금융 시스템에서 운용사들까지 거래를 하고 있는 상품입니다.

처음 비트코인이 소개 될 당시 약 10년 이전부터 정말 많은 사람들이 단순한 투기 상품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현재도 미국 연준에서는( Fed) 비트코인의 존재를 무시합니다. 

그렇지만 처음 등장 당시부터 현재까지 사라지지 않았으며 계속 가치가 올라가고 있는 자산 중 하나 입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반감기라고 합니다. 반감기란 비트코인 채굴 속도가 현저하게 떨어지는 시기입니다. 

그리고  채굴량이 정해져 있는 갯수가 정해져 있습니다. 현재 코인의 정해진 갯수는 2,100 만개로서 그 이상의 비트코인 갯수는 더 이상 채굴이 되지 않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그래서 정해진 갯수에 따라서 채굴이 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격이 오른다고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정해진 숫자의 코인이 계속 체굴이 된다면 언젠가는 채굴이 끝난다는 이론을 논리적이고, 과학적으로 설명 해야 합니다.

그리고 현재 속도로 비트코인이 채굴 된다면 약 2100년 정도면 코인 채굴이 종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약 4년 주기로 채굴 속도의 반감기가 올해 2024년 다시 시작되어 비트코인에 투자하려는 많은 자금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반감기에 따른 투자금이 늘어남과 동시에 현재의 코인 현물 etf가 가능하도록 sec에서 승인을 한 것입니다.

비트코인 반감기

역대적으로 비트코인 반감기에 대략 20배 이상 오른 과거의 자료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지난 3~4번 정도의 동일한 자료가 이런 가격 패턴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약 4년을 주기로 계속 반복되었던  반감기 기간에는 시기가 지나가고 약 8개월의 기간 동안 정말 엄청난 가치가 상승되어 정말 많은 코인 투자자들이 돈을 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중요한 비트코인 가격 변곡점에 더하여 미국 sec에서 현물 etf까지 승인하게 되었으니, 가격 상승은 더 폭등 할 것으로 예상 되어지고 있습니다. 그럼 반감기란 무엇인가요? 

반감기란 4년을 주기로 코인 채굴 속도가 줄어드는 현재의 채굴 속도 대비 절반 정도 감소되는 기간입니다. 그런데 채굴 속도가 떨어지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바로 보안 기능이 떨어진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지난 세월 동안 비트코인 반감기에 채굴 속도가 떨어지면서 가격이 폭등하여 오히려 투자를 하였던 많은 사람들에게 수익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그리하여 이번 반감기 기간에도 코인 가격이 상승 할 것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sec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이유

이번에 미국에서 비트코인 현물 거래 승인을 요청한 투자 회사는 최대 투자 운용사인 블랙록을 필두로 아커인베스트, 피터렐리등의 쟁쟁한 투자 회사들이 이미 여러 번 승인 요청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여러번의 비트코인 현물 etf 거래 승인 관련 서류를 보완하여 미국 sec에서 요구하는 모든 조건을 수용 한 것으로 승인이 된 것입니다.

왜 오로지 돈을 버는 수익률로만 평가 받는 세계 최대 운용사에서 모든 조건을 수용하고 etf 거래 승인을 요청 하였을까요?

그건 아마도 이런 저런 모든 요구 조건을 다 들어주더라도 돈이 된다는 철저한 평가를 거쳤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앞으로 미국 투자 회사들은 필연적으로 일정 투자금을 분산하여 투자를 할 것으로 예상 되어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채권에 투자금의 몇 프로, s&p 500 지수에 몇 프로, 나스닥 지수 추종 펀드에 몇 프로 등 이런식으로 투자금을 분산 시켜 수익을 올립니다.

그러면 당연히 비트코인 펀드 etfㅇ도 투자금이 상당량 유입될것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현재 우리같은 개미 투자자들은 돈이 생기면 조금씩 조금씩 비트 코인 투자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글을 마치며

투자는 어떤 상품이던 현재 해야 되는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은행에 돈을 넣어서 받게 되는 이자로는 자신의 자산을 늘릴 방법은 현재 존재 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은행 이자를 평생 투자금처럼 믿고 계속 예금이나 적금을 통하여 자신의 현금 자산을 유지하려는 많은 분들이 계십니다. 

이번 sec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으로 인한 소식을 잘 생각하시고 철저하게 공부 그리고 확신이 들면 투자 하기를 추천 합니다. 인생의 기회는 자주 오지 않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비트코인에 대한 다른 시각의 글에서 다른 소식을 접해 보고 투자에 임하기를 바랍니다.

 

비트코인 갤러리 근황 빗섬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