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커피 정보 총 정리

베트남 커피 정보 총 정리를 하겠다. 베트남은 정말 커피 부심이 정말 강하다.

소위 커피에 대하여 진심으로 생각하는 이탈리아를 가볍게 후려칠 정도로 정말 커피를 사랑하고 즐기는 나라이며 현지인들도 커피를 정말 사랑하고 있다.

그런데 베트남에서 커피 한잔 더 마시려면 환전 정말 잘해야 한다. 그리고 요즘 신한, 우리 은행 환전 수수료 무료 이벤트 기간이다.

빨리 기간이 끝나기 전 수수료 혜택을 알아보자.

환전수수료무료혜택바로확인하기

베트남 커피

베트남은 거리 곳곳에 커피를 팔고 있는 커피 전문점들이 너무 많이 있으며 베트남을 방문하는 많은 한국 사람들은 다양한 베트남 커피를 즐기면서 즐거운 베트남 생활을 하고 있다.

그러나 베트남 커피가 아무리 종류가 많고, 제조 방법이 다양하다고 하더라도 베트남 방문 할 때 환율이랑 환전에 대한 정보를 모르면 한 마디로 눈탱이를 당할 확률이 높다.

그래서 베트남 방문하자 마자 정말 나쁜 추억이 발생 할 수도 있다. 그러므로 베트남 환율과 환전 방법에 대하여 반드시 숙지하기 바란다.

그리고 베트남 오셔서 여유롭게 진한 커피 한잔 하셨다면 근처 가성비 좋은 마사지 숍에 가셔서 마사지 한판 받자.

그리고 어떻게 여행을 계획 할지, 그리고 어떻게 돌아 다닐지 계획을 미리 세우는 것도 보다 유익한 베트남 방문과 여행이 된다.

그럼 베트남 마사지에 대한 정보는 아래를 참조 하기 바란다.

베트남 하노이 하이퐁 마사지 후기 팁 바로 확인하기

베트남 커피는 정말 다양하다. 대표적인 베트남 커피 상품으로 G7 커피를 필두로, 다람쥐 똥 커피로 알려진 위즐 커피, 콘삭 커피 등 정말 많은 커피 종류가 있다.

그리고 각 지방 마다 커피를 만드는 특이한 방법에 따라서 맛도 살짝 달라서 진정한 커피 오타쿠라면 반드시 주위 깊게 맛을 음미 하자.

그리고 커피를 먹으러 다니는 커피도락 여행도 베트남 여행의 한 묘미라고 생각된다.

그럼 베트남 커피의 어떤 정보가 있는지 한번 총 정리를 해 보겠다.

베트남 커피 종류 

베트남 커피 종류 중에서 대표적인 커피 몇 가지를 소개 하겠다.

베트남을 방문 하는 많은 한국인들은 베트남 관광이나, 1달 살이 같은 여행을 마무리 하고 한국으로 귀국 할 때 베트남 커피를 많이 사간다.

그중에서 베트남 마트에서 쉽게 구입 할 수 있는 커피 종류로는 일반적으로 G7 커피와, 콘삭 커피를 많이 사서 한국에 지인들에 선물한다.

G7 커피

G7 커피의 경우 많은 한국인들이 쉽게 베트남에서 구입 할 수 있다. 베트남 마트 어느곳이나 가면 구입 할 수 있는 커피 브랜드로서 커피 믹스 형태로 분말 형태로 팔고 있다.

그리고 설탕과 프림이 들어간 제품이 있고, 설탕과 프림이 없는 블랙 커피 제품도 있다.

G7 커피의 주요 원료는 베트남 전역에서 재배 되고 있는 로부스타 원두 품종을 커피 믹스 기본 재료로 사용하고 있다.

G7 커피 원두인 로부스타는 병충애에 강하고 재배 하기 아주 쉬워서 생산 하는데 필요한 돈이 거의 들지 않는다. 그리고 맛은 끝맛이 오래가는 쓴 맛이 강하게 남는다.

처음에 G7 커피를 맛 볼 경우는 한국에서 아라비카 원두 아메리카노에 익숙한 한국인들은 베트남 블랙 커피를 입맛에 맞지 않을 수도 있다.

왜냐하면 맛이 너무 쓰기 때문이다. 필자의 경우도 처음 G7 블랙 커피를 먹었는데 같은 아라비카 품종의 원두인데 왜 이렇게 맛이 써서 원두 로스팅의 문제라고 생각하였다.

하지만 나중에 알고 보니 G7 커피 원두를 베트남 대부분 커피 숖에서 팔고 있어 비슷한 맛이 난 것이었다.

그래서 베트남 현지에서는 G7 커피는 맛이 매우 쓰기 때문에 다른 커피와 블렌딩하여 많이 마시는 커피로 인식 되고 있다

콘삭 커피

콘삭 커피는 베트남어로 콘삭이라는 뜻 자체가 다람쥐라는 뜻이기 때문에 커피를 수확하는 계절에 다람쥐 또는 족제비 등이 커피를 먹고 배설하는 배설물을 채취하여 커피로 만든 상품이다.

그런데 의외로 한국인들에게 콘삭 커피가 G7 커피보다 더 인기가 많다. 아마도 특유의 고소하고 신 맛이 강한 특징으로 인하여 한국인들의 입맛에 어울리는 듯 하다.

그리고 헤이즐넛향이 커피를 내릴 때 강하게 풍겨서 더욱 한국인들이 좋아한다.

콘삭 커피는 다람쥐나 족제비 같은 동물에게 아라비카 원두를 먹여서 배설물을 채취 한다. 그래서 로부스타 원두가 주 원료인 G7 와는 다른 맛과 향이 난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베트남 커피 중 국내에서 유명하다고 인식 되는 커피 중 하나의 제품으로 인식 되고 있다.

베트남 커피 유명한 이유

베트남 커피 유명한 이유로는 아마도 베트남의 커피 수출 양이 너무 많고 모든 베트남 현지인들이 커피를 즐겨 먹는 문화가 자리 잡은 결과 라고 생각한다.

한때 프랑스 식민지 시설을 거치면서 베트남의 토양과 날씨로 인하여 커피 재배를 적극적으로 권장하던 유럽 나라의 정책으로 인하여 이미 베트남 문화 깊숙히 뿌리를 내렸다.

그래서 베트남 현지에서 커피는 정말 삶의 한 부분으로 인식 되고 있다. 특히 아침을 먹고 사람들이 모여서 베트남 식 드립 커피를 커피 포트에서 추출한다.

그리고 달달한 연유와 함께 얼음을 섞어서 먹으면 그 맛과 향기는 정말 두 말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매우 훌륭하다.

그리고 이러한 베트남 커피 문화와 유명세로 인하여 베트남에 오는 많은 한국인들은 일부러 베트남 커피의 맛과 향을 느껴 보려고 하노이에 오래된 커피 전문점을 찾아 가기도 한다. 그리고

나트랑 고산 지대에서 생산되는 아라비카 품종 원두의 깊은 향기를 내는 커피 집을 찾아서 베트남에 가기도 한다.

한국인의 커피 사랑은 지역과 나라를 불문하고 머나먼 베트남까지 커피 여행을 불러 일으킬 정도로 베트남은 커피가 아주 유명 하다.

베트남 커피 유명한 이유
베트남 커피 유명한 이유

베트남 커피 추천

개인적으로 베트남 커피를 꼭 추천하라면 아마도 하노이에 있는 커피 숖 커피를 추천 하고 싶다.

커피에 약간의 단맛을 가미하여 계란 노른자를 썩어서 거품 형태로 커피와 섞어 마시는 커피로서 아주 예전부터 하노이를 방문하는 많은 외국인들과 현지인들에 아주 유명한 커피로 현재까지 정말 유명하다.

필자도 직접 가서 맛을 보았는데 참고로 뜨거울 때 먹어야 그 맛이 아주 일품이다. 식었을 때 먹으면 살짝 계란 비린내가 코를 자극 하기도 하여 냄새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별로 추천 하지 않는다.

가게 위치는 아래의 구글 링크를 통하여 확인 하기 바란다.

하노이 커피 추천 집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