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한국인 주의 할 범죄 치안 유형 best 3

베트남 한국인 주의 할 범죄 치안 유형

베트남 한국인 주의 할 범죄 치안 유형 best 3는 정말 매우 중요하다. 베트남에는 현재 많은 한국인이 마치 옆 동네 마실 가듯이 오고 있는 상황이다. 당연히 한국에서 베트남에 대하여 많이 소개를 하고 있다. 너무 많은 신문 방송 그리고 개인들까지 방송을 만들어 양질의 베트남 관련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YouTube) 같은 곳에 업로드 하여 수많은 한국인들이 해당 영상을 시청하고 구독을 하고 있으며, 베트남에 관한 인기 콘텐츠의 경우 한번 인기를 얻기 시작하면 수십 만 명의 사람들이 시청하기도 한다.

그런데 베트남에서 한국인들은 범죄 치안도 정말 신경 써서 여행 해야 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베트남 여행은 환전도 아주 중요하다. 왜냐하면 만약 범죄에 노출이 되어 외국인 신분으로 이런 저런 합의라도 해서 빠르게 위험한 곳에서 안전을 확보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돈으로 해결 해야 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그러므로 아래 버튼을 통하여 베트남 동 환전 완전 싸게 방법에 대하여 일단 확인 하자.

베트남 동 환전 싸게 하는 방법

따라서 방송이나 각종 매체를 통하여 수많은 한국인들이 몰려 와서 베트남 지방 도시와 시골 구석 구석까지 돌아 다니면서 한국인에게 정말 열심히 자신들의 정보나 콘텐츠를 전달하고 있는 상황이다. 그리고 베트남 관련 한국 인기 유튜브(YouTube)의 경우 연애인 버금가는 인기를 한국에서 얻고 있는 상황이다.

결과적으로 한국인들이 영상이나 글을 통하여 베트남을 알게 되어 정말 많이 방문하고 있다. 하지만 너무 많은 한국인들이 베트남에 방문하면서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범죄에 연루되어 큰 위험을 당하기도 하고, 베트남 현지 안전한 치안이 지켜주지 못하는 곳에 방문하여 정말 큰 위험한 일을 당하여 심각한 상황을 겪는 한국인들도 많이 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베트남 한국인이 주의 해야 할 범죄 치안 유형 best 3 에 대하여 한번 살펴보자.

베트남 한국인 주의 할 범죄 치안 유형 best 4
베트남 한국인 주의 할 범죄 치안 유형 best 4

베트남 한국인 거주 현황

베트남 한국인 거주 현황으로는 수도인 하노이에 약 6만 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하노이 주변 베트남 주요 북부 도시인 하이퐁, 하이즈엉, 꽝닌성, 푸토, 빈푹성 등지에 약 5,000 여명이 거주 하고 있다. 그리고 베트남 남부 지역 최대 도시인 호치민시를 중심으로 약 9만 명 정도의 한인이 거주하고 있으며, 호치민시 주변 도시 껀터, 빈즈엉성, 동나이성 등지에 약 3,500 명 정도의 한인이 거주 하고 있다.

그리하여 베트남에 거주하는 한국인들의 총 숫자는 대략 16만 명 정도가 된다. 그리고 매월 베트남을 방문하는 한국인 방문객 수는 2023년 기준 약 360만 명이다. 정말 엄청난 숫자의 한국인이 베트남을 방문하고 있는 것이다. 이 숫자는 세계 1등 인구 수를 자랑하는 중국을 앞지르는 실로 엄청난 한국인들이 베트남을 방문하고 있으며, 베트남 현지에서는 한국에서 방문하는 한국인들에 대한 인식이 동북 아시아에서 일본과 거의 비슷하게 잘 살고 발전 된 나라라고 인식하고 있다.

베트남 사람들의 이런 인식으로 인하여 한국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돈이 많이 있으며, 한국 사람들과 사업이나 함께 일을 하면 무조건 돈을 많이 번다고 일반 시민들은 생각하고 있다. 이러한 베트남 현지인들의 생각은 베트남을 방문하는 한국인들을 대상으로 나쁜 짓을 벌이려는 일부 몰지각한 베트남 사람들에게 전달이 되어 실제 한국에서 베트남으로 여행, 사업, 기타 업무로 일정 기간 현지에서 정착하거나 여행객을 대상으로 범죄 대상이 되기도 하기 때문에 주의 사항과 치안에 대하여 한국인들은 반드시 명심하고 기억해야 한다.

베트남 범죄 유형

베트남 범죄 유형은 정말 많이 존재 하지만 베트남을 방문하는 한국인을 대상으로 벌이는 범죄 행위 또는 베트남을 방문하는 한국 여행객이나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범죄 행위에 대하여 살펴보자. 얼마 전 베트남 최대 한국 교민과 방문객이 제일 많은 호치민에서 한국인들 대상으로 한 인명 피해 사건이 발생 하였다.

이로 인하여 베트남에 거주하는 교민 사회에 큰 충격을 주었으며, 베트남에 거주하는 한국 교민과 베트남을 방문하는 많은 한국 여행객 및 기타 방문자에게 큰 충격과 공포를 주었다. 그럼 구체적으로 베트남에서 발생 하는 한국 교민 및 한국 방문객을 대상으로 어떠한 범죄가 발생 하는지 한번 알아보자.

노래방(가라오케) 폭력 사건

베트남에 오면 한국인들은 한국인 밀집 지역을 방문하게 된다. 그리고 저녁이 되면 유흥의 세계에 몸을 맞기는 한국인들도 존재한다. 근데 문제는 그냥 노래방(가라오케)에 가서 술 마시고 노래 몇 곡 부르면서 즐겁게 노래방 도우미들과 놀다가 시간에 맞추어 노래방(가라오케)를 나오면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일부 한국 남성들의 경우 노래방에서 만난 베트남 여성들과 놀다 보면 술이 지나치게 많이 들어가게 되어 취하게 된다. 그리고 노래방에서 신이 나서 놀다가 순간적으로 술김에 슈퍼맨이 되어 화장실에 다녀 오는 사이 자신과 놀던 도우미 아가씨가 다른 손님과 놀고 있는 것을 참지 못하고 폭력을 휘두르게 된다.

그래서 결국 베트남 현지 경찰인 공안이 출동하여 폭력 사건에 연루된 한국인과 베트남 사람들을 모두 연행하여 베트남 경찰 공안 유치장에서 몇 일을 살다가 엄청난 벌금을 내고 풀려나서 한국으로 추방 되는 폭력 사건으로 남게 되었다. 베트남 대표적인 범죄 유형인 한국인이 연루된 폭력 사건은 한국인에게 매우 자주 일어나는 범죄이므로 현지에서 흥에 겨워 술 마시는 일은 자유지만 반드시 정신을 차릴 정도까지 술을 조절 할 필요가 있다.

오토바이 뻑치기 및 날치기

오토바이 뻑치기 및 날치기의 경우 베트남 대도시에서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는 대표적인 범죄 사건이라고 할 수 있다. 같은 베트남 사람들도 많이 당하는 범죄다. 특히 한국에서 베트남을 방문하는 여행객을 대상으로 많이 발생한다. 대표적으로 한국인의 스마트폰이 오토바이 뻑치기 및 날치기 대상이다.

한국에서는 스마트폰을 아무런 생각 없이 사람들이 밀집된 지역에서 그냥 손으로 셀카를 찍거나, 동영상 촬영 하는 일이 그냥 평범한 일이다.  그래서 경치 좋은 곳이나 셀피 욕구를 자극하는 곳이나, 동영상을 찍고 싶은 순간에 그냥 손에 들고 개인 촬영을 한다.

하지만 베트남 대도시 밀집 지역에는 한국에서처럼 똑같이 핸드폰을 한 손에 들고 촬영을 하거나 사진을 찍으면 ‘그냥 내 스마트폰 얼릉 가져가세요’ 라고 광고를 하는 효과라고 생각 하면 된다. 정말 많이 오토바이를 타고 소리 소문 없이 다가와서 뻑치기 및 날치기를 당한다. 그러므로 반드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 할 필요가 있는 곳에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오토바이 뻑치기 및 날치기
오토바이 뻑치기 및 날치기

 

베트남 오토바이 면허 렌탈 방법 바로 보기

셋업 범죄

베트남 현지에서 셋업 범죄의 경우 정말 한번 당하면 멘탈이 탈 탈 털린다. 그리고 급격하게 노안이 온다. 정말 믿었던 아름다운 베트남 아가씨에게 당하면 정말 심한 현타가 온다. 아는 지인의 경우 베트남에서 1달살이를 하다가 현지에서 아름다운 이성 친구를 만나서 사귀게 되었다.

그 친구는 정말 아는 지인에게 정성을 다하였다. 만난지 3일 만에 결국 아는 지인과 베트남 여성은 동거를 하게 되었고, 베트남 1달 살이 중 3주가 지나가는 시점에 갑자기 이틀 정도 잠수를 타면서 지인의 마음은 숯검댕이가 되었다. 그리고 지인에게 갑작히 메신저가 와서 정말 미안하다고 했다. 그리고 아름다운 베트남 여성은 급하게 어머니가 아프셔서 고향에 오게 되었다고 하였다.

근데 결정적인 일은 지인을 보러 갈려면 어머니 병원비 약 한국돈으로 100 만원 정도를 병원에 지불 해야 한다고 이야기 하고 자기는 현재 돈을 구하기 위해 고향에서 친구들과 지인들에게 백방으로 알아보고 있어서 아는 지인에게 연락 할 수 없었다고 거짓말을 한다.

결국 아는 지인은 120 만원을 구하여 베트남 여성에게 전달하고 1달 살이 일정이 끝나가니까 한국에 다시 갔다가 빨리 와서 다시 계속 사귀자는 찰떡 같은 약속을 하고 한국에 돌아와서 정말 몇 일 볼일을 정리하고 다시 베트남으로 날라갔다.하지만 그 여성은 바로 연락이 되지 않고 또 다시 몇 일을 기다리다가 연락이 와서 이번에는 1달 살이 베트남 일정이 다 되어가는 날이 몇 일 남겨두고 연락이 와서, 이번에는 본인이 현재 병원에 입원하고 있다고 병원 사진에 링겔을 맞는 자신의 팔이 보이는 사진을 첨부하여 메신저로 아는 지인에게 보낸다.

그리고 이번에는 한국돈으로 약 150 만원 정도 하는 금액이 없어서 본인의 부모님과 친척들이 지금 돈을 구하고 있어서 너무 괴롭다고 이야기 한다. 결국 지인은 또 다시 돈을  그 여성에게 보내고 베트남에서 기다린다. 그런데 이번에는 정말 여성이 핸드폰 번호를 바꾸고 잠적을 해버렸다.

베트남의 경우 그냥 유심(USIM)을 바꾸면 바로 전화 번호가 변경된다. 그리고 그 여성과 메신저를 하던 페이스북 메신저를 아무리 찾아도 찾지 못하고 괴로움을 달래면서 술로 베트남에서 2주 동안 지내면서 아무런 소식을 듣지 못하고 결국 다시 한국에 오게 되었다.  베트남에 오시면 조심하자. 이런 유형의 셋업 범죄는 정말 소설에서만 생기는 줄 알았는데 아는 지인의 이야기를 소주 한잔 하면서 들으면서 흘리던 눈물이 아직도 기억난다.

베트남 오토바이 금지 사항 경찰 공안 바로보기

베트남 치안

베트남 치안은 동남아시아의 지역끼리 비교 하여도 단연 압도적으로 안전하다고 할 수 있다. 물론 필리핀을 제외하고는 태국, 라오스, 캄보디아 국가들도 치안이 대부분 안전하다고 국제 사회에서 인식되고 있다. 베트남 치안을 담당하고 있는 공안부는 실제 베트남에서 막강한 힘으로 베트남 현지에서 범죄 예방에 대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리고 베트남에서 만약 외국인을 대상으로 범죄 행위를 벌이다가 베트남 경찰 공안부에게 발각이 된다면 정말 상상을 초월 할 정도의 처벌을 받게 된다. 그리고 중국과 비슷하게 강력 범죄에 대하여 정말 상상을 초월하는 벌이 내려진다. 얼마 전 베트남 최대 은행에서 금융 사기를 일으킨 사람의 경우 범죄 규모가 엄청 나기도 하였지만, 만약 한국이었다면 몇 년 정도의 벌을 받았겠지만 베트남에서는 법정 최고형을 범죄자에게 내렸다. 그리고 베트남은 외국인들도 강력 범죄에 관련이 있다면 봐주지 않는다. 그냥 바로 법정 최고형을 때려 버린다. 그래서 비교적 베트남 치안은 외국인에게 안전하다고 할 수 있다.

베트남 치안
베트남 치안